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무료 웹 포토샵. 픽슬러(Pixlr)에서도 AI로 그림그리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3. 23.
반응형

설치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하는 인터넷 온라인 포토샵이라 불리는 서비스. 픽슬러(Pixlr)가 있습니다. 결국 여기에도 AI가 탑재되었습니다. 포토샵이 월정액 11000원인데, 포토샵의 기능 일부만 쓰는 분이라면 무료로 픽슬러(Pixlr)를 써도 무리가 없을정도로 포토샵과 매우 유사한데다 이능이 적기는 해도 기본적인 것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월정액 4.9달러 요금제를 사용하면 이제 AI의 그림그리는 기능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 그림그리기는 픽슬러 2023에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입니다. 

 

 

픽슬러의 가벼운 버전인 픽슬러X에 들어가면 왼쪽에 AI generator 메뉴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키워드를 입력하는 입력폼이 나타납니다. 보통 이 키워드를 프롬프트라고 이야기하는데, AI 그림그리는 기능이 전문화되어 있는 사이트들에서는 포지티브 프롬프트네거티브 프롬프트를 지원합니다. 일단 픽슬러 무료 버전 상태에서는 위와같이 포지티브 프롬프트만 보입니다. 4.9달러 정액 사용자에게는 옵션이 더 많을지 궁금하네요.

 

이 공간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표현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합니다. 바로 아래 샘플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프롬프트를 얼마나 구체적으로 자세히, 원하는 그림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적어 넣었는지에 따라 그림 품질이 달라질 것입니다.

 

무료버전에서는 AI 그림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무제한은 4.9달러.

 

 

커피 아이콘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넣고 Generate버튼을 누르니 화면 아래쪽에 2개의 결과 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이런 모습입니다.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하면 그 이미지를 기준으로 변형시키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AI서비스인 미드저니에서 하듯이 괜찮은 것을 하나 고르면 그것을 기준으로 변형시킨 이미지를 추가로 얻는 형식입니다.

 

기존에 포토샵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자유롭게 이미지 생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슬러 작업파일 자동저장 : https://boxwitch.tistory.com/57

픽슬러 한글 인터페이스 : https://boxwitch.tistory.com/6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