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webUI를 설치없이 브라우저에서 Ai Gallery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3. 17.
반응형

webUI를 PC에서 동작 시키려면 상당한 자원이 필요합니다. 비교적 성능이 괜찮은 그래픽카드와 넉넉한 RAM은 기본이고, 용량이 큰 학습모델을 설치할 든든한 하드디스크 공간도 있어야합니다. 최근 설치없이 webUI를 그대로 작동시키는 사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webUI와 거의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졌고, 기능도 대부분 유사합니다.

같은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더라도 기능에 제약이 있거나 유료인 경우들이 있지만, Ai Gallery는 비용에 관한 공지가 현재는 따로 없습니다. 단지 화면 상단에 Buy me a coffee라는 기부 버튼이 달려 있지만, 어디까지나 기부이기 때문에 이 사이트가 유용하면 커피한잔정도 기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대개의 AI드로잉 사이트들은 저마다의 필터(?)라고 하는 학습모델을 들고 있습니다.

webUI는 자체 서버를 사용하여 작동되고, 유저들이 섞어 만든 다양한 모델을 다운로드받아 그때그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림도 달라지니까요.

 

Ai Gallery는 webUI와 거의 같은 모양새와 더불어 상당히 많은 학습모델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인기 있는 학습모델이 만들어질 때마다 모델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가 별도로 해야할 일은 없기 때문에, 플레이그라운드나 미드저니를 이용하듯이 프롬프트입력만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에 간단하게 설치하는 그림 AI : https://boxwitch.tistory.com/4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