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크롬에서 유튜브 보기싫은 채널 차단하고 숨기는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3. 10.
반응형

유튜브에서 보기싫은 채널이 화면에 아예 나타니지 않도록 차단하고 숨기고 싶지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PC에서 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화면에 보이지 않도록 숨길 수 있습니다.

 

 

1. 확장프로그램 설치

크롬 브라우저의 왼쪽위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annel Blocker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필요한 확장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annel-blocker/nfkmalbckemmklibjddenhnofgnfcdfp

 

Channel Blocker페이지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 후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재상 차단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이콘을 누릅니다.

 

 

 

채널 차단 방법 1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있는 채널 차단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어두운 배경의 설정창이 열립니다.

청록색의 배경을 가진 입력폼이 두 개가 있습니다.

왼쪽의 폼차단이 된 채널이나 차단된 유저 등의 목록이 나타나는 곳이고, 오른쪽의 청록색 입력폼은 차단할 내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오른쪽 입력폼에 차단할 채널주소를 복사하여 넣거나, 차단하고 싶은 채널의 이름 등을 입력하고 더하기(+)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입력한 내용이 왼쪽의 넓은 청록색 배경 상자 안으로 이동됩니다. 왼쪽의 상자에 들어간 채널주소나 이름은 이제 차단된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 공식지원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 확장프로그램 채널 블로커(Channel Blocker)를 삭제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채널 차단 방법 2

채널 블로커(Channel blocker)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이후에는 유튜브의 동영상 게시물마다 이름 옆에 엑스(X) 모양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검색결과에서도 되고, 유튜브 홈에서도 되며, 오른쪽에 있는 관련영상 목록에도 똑같이 나타납니다.

엑스(X)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차단 방법1에 보였던 설정화면의 차단 목록에 해당 영상의 채널 이름이 포함됩니다.

 

 

 

차단 결과 보기

테스트로 유튜브에 '아이유'를 검색했습니다.

저는 아이유님의 팬입니다. 가슴을 걸고 맹세합니다.

 

검색결과에서 '딩고뮤직' 옆의 엑스(X)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이지금[IU Official]옆의 엑스(X)모양 아이콘을 눌렀습니다.

 

엑스(X) 버튼을 누른 직후의 모습입니다.

차단한 대상의 게시물이 즉시 화면에서 가려집니다.

 

유튜브에서 공식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 불편스러운 점이 있기는 합니다. 위와 같이 차단 설정이 된 항목이 검색결과에 다수 포함되어 있을 때, 화면 스크롤을 내리게되면 차단항목이 잠시 나타났다가 숨겨지는 동작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차단항목이 사라지고 깔끔한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지만 스크롤을 내리는 동안 약간 '요란' 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과 오른쪽 스크롤바가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눈에 거슬리는 게시물을 치워버릴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아이유'님이 화면에서 사라져서 좋은 것이 결코 아닙니다. 다시말하지만 저는 팬입니다.

 

 

 

차단 해제

이제 아이유님의 게시물을 다시 보기위해 차단해제를 합니다.

설정화면에서 차단 목록중에 해제할 목록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바로 오른쪽에 있는 청록 색상의 x 버튼을 누릅니다.

차단해제가 되면 유튜브에서 게시물이 다시 보입니다.

 


채널 블로커 Channel Blocker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annel-blocker/nfkmalbckemmklibjddenhnofgnfcdf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