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카카오톡 채널, AI 아숙업(AskUp)의 실시간 검색과 GPT4 사용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3. 31.
반응형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에 탑재된 GPT4로 실시간 검색 데이터까지 활용하는 AI가 이슈가 되었는데,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AI인 아숙업(AskUp)에도 실시간 검색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숙업(AskUp)이 빙과 마찬가지로 GPT4를 사용하며 실시간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더이상 빙이 더 좋다고 말하기 어려워졌습니다. 게다가 카카오톡 창 하나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단, 엣지에서 만나는 빙 AI는 무제한이고, 아숙업(AskUp)하루 100회의 질문 제한이 있습니다.

 

 

 

GPT4와 대화 방법

아숙업에서는 GPT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T4와 대화하기 위해서는 대화의 맨 앞에 "!" 느낌표를 입력하고나서 질문을 입력합니다.

느낌표 없이 질문을 하면 GPT3.5가 응답합니다.

GPT4의 사용이 잘 되지 않는경우에는 기존의 GPT3.5가 대신 대답합니다. 아숙업에서도 OpenAI의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OpenAI가 느려지거나 사용에 제한이 발생되면 영향을 받습니다.

 

 

 

아숙업의 실시간 검색기능 사용 방법

실시간 검색 정보를 사용하려면 대화내용 맨 앞에 "?" 물음표를 입력합니다.

물음표 없이 질문을 입력하면 GPT가 학습에 사용한 약 1년 이전의 데이터에 기반하여 응답하기 때문에 최근의 정보는 대답을 할 수 없습니다. 물음표를 맨 앞에 사용하면 실시간 검색 정보를 활용하여 응답하기 때문에 최근의 정보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영화를 물어보니 블로그를 연결해줍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에서 같은 질문을 하면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숙업에서는 추천된 영화 목록이 담긴 블로그를 하나, 빙에서는 내용에서 발췌한 영화 제목을 리스트업하고 데이터의 소스가 된 사이트 링크를 제공합니다. 

 

 

 

아숙업의 최신 소식 및 사용 방법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아숙업(AskUp) 채널에 입장하면 작은 팝업 메뉴가 항상 따라다닙니다. 

아숙업, 뭐를 잘해?를 누르면 위와같이 간단한 설명과 사용방법을 알려줍니다.

 

 

 

아숙업 질문 개수 제한

하루에 GPT3.5는 100개, GPT4는 10개의 질문 개수 제한이 있습니다. 

 


엣지에서 빙 GPT : https://boxwitch.tistory.com/429

아숙업 채널 : https://pf.kakao.com/_BhxkWx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