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Pixlr 픽슬러

픽슬러 Pixlr 팁1. 작업파일 자동 저장.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0. 13.
반응형

픽슬러에서 하던 작업 파일은 브라우저의 임시 저장공간에 저장이 된다.

따라서 작업중에 브라우저를 뒤로가기 눌러서 픽슬러의 화면을 벗어나 이전 화면으로 이동을 하거나, 작업중인 픽슬러가 열려있던 브라우저의 탭을 갑자기 닫는다거나 또는 픽슬러 작업중에 갑자기 브라우저를 통째로 꺼버려도 작업중이던 내용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남아 있다.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여 브라우저 캐쉬를 지우지 않는다면 갑작스런 종료에도 작업파일이 남아있으니 안심할만 하다.

오히려 포토샵쪽이 이 부분은 더 못미더운가 싶기까지한데, 포토샵의 경우에는 저장 없이 포토샵을 꺼버렸다가는 눈물을 훔칠일이 생길 수 있다. 자동 저장 기능을 켜둔다고 해도... 매 순간을 저장하는 것은 아니라서 고통이 조금 줄어들 뿐.

픽슬러에 접속하면 바로 보이는 작업파일을 모두 삭제하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CLEAR HISTORY' 버튼을 누른다. 한글 인터페이스에서는 '히스토리 삭제' 버튼.
또는,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기록을 초기화하거나 캐쉬를 삭제하면 모두 지울 수 있다.

자동저장이 되기는 하지만
픽슬러Pixlr에서 하는 작업물은 반드시 다운로드하여 별도 보관을 해야 한다.


픽슬러.Pixlr
pixlr.com/

 

온라인 사진 에디터 - Pixlr.com

무료 & 프리미엄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만나보세요. 효과, 필터, 오버레이, 간단한 기능부터 고급형 기능까지 모두 담았어요. 대부분의 파일 형식 (PSD, PXD, JPeg, PNG - 투명, webP, SVG 등)을 지원해요.

pixl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