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Pixlr 픽슬러

픽슬러 Pixlr 4. 사진에 모자이크, 블러처리 하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0. 19.
반응형

 

무료 온라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 픽슬러의 간단 설명은 이전글을 참고.
boxwitch.tistory.com/55

 

픽슬러Pixlr 1. 포토샵 없이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사진 편집

사진 편집은 뭐니뭐니해도 어도비 포토샵이 가장 인기있는 툴이며, 이미 온몸으로 익숙해져 있는 사람에게 다른 툴을 만지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를 가져오게 된다. 그래서, 아이패드에 전용 �

boxwitch.tistory.com

 

1. 사진 열기

픽슬러의 첫 화면에서 OPEN IMAGE 메뉴를 통해 이미지를 업로드한다.

 

2. 작업할 영역 선택 - Marquee Select

모자이크나 블러를 입힐 부분을 네모 모양으로 선택하려면 툴바에서 Marquee Select 아이콘을 누른다.

선택하려는 영역의 왼쪽윗부분을 클릭한 후 드래그하여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다.

네모가 아닌 동그라미 형태로 선택하려면, 상단 메뉴 바로 아래 옵션바에서 동그라미를 선택한다.
클릭 후 드래그를 하면 원형으로 선택영역이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타원이 아닌 원으로 만들려면 쉬프트를 누르고 드래그한다.

 

3. 필터적용 - Pixelate

상단 메뉴 Filter > Pixelate를 선택한다.
아래에 Mossaic 메뉴가 있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네모 모양의 모자이크는 Pixelate이다. (이 부분은 포토샵과 다름)

Pixelate의 팝업창에 Amount값을 조절하는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Amount 값이 커질수록 선택영역내의 모자이크 크기가 점점 커지므로 적당히 원하는 모자이크 크기가 되도록 조절한 후 APPLY를 눌러 확정한다.
원하는 모자이크 작업이 적절히 되었으면 File > Save 메뉴를 통해 사진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1. 또다른 선택영역 - Lasso Select

포토샵에도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 Lasso툴은 픽슬러에도 존재한다.
Marquee에서 네모나 동그라미로 고정된 형태의 선택영역을 만드는 것에 반해 Lasso는 자유로운 형태를 만들 수 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른채로 그림그리듯이 자유롭게 드래그하고, 마우스 버튼을 떼는 순간 드래그를 처음 시작한 점과 마지막에 뗀 점을 연결하여 선택영역으로 만든다. 

위와 같이 자유로운 드래그로 영역을 만드는 방법 외에 자유로운 직선의 이음으로 선택영역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상단 메뉴 아래 옵션바 Type의 왼쪽에서 두번째 각진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처음 클릭을 하고나면 마우스 포인터와 클릭한 지점점선으로 이어진채,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닌다. 다시 한번 클릭하면 이전에 클릭했던 지점과 방금 클릭한 지점이 점선으로 이어지고, 방금 클릭한 지점과 마우스 포인터 사이에 새로운 점선이 생기며 마우스포인터에 붙어다닌다. 이 과정을 반복하여 선택하고자하는 각진 형태의 각 모서리들을 찍어주고, 마지막에는 처음 시작점을 클릭한다.
마지막에 시작점을 클릭하면 시작점과 끝점이 이어지며, 점선이 폐쇄된 하나의 선택영역으로 확정된다.

 

3-1. 또다른 효과, 블러Blur

선택영역이 만들어지고 나서 효과를 주면 선택영역 내부에만 효과가 적용된다.
선택영역을 만들었다면, Filter > Details > Gaussian blur를 선택한다.

슬라이더를 움직여 흐린 정도를 맞추고 APPLY를 눌러 적용한다.
원거리의 자연스러운 흐림을 만들기엔 Gaussian blur가 적절하지만, 흐림의 정도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바로 위의 Blur메뉴를 사용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