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비디오프록(VideoProc)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7. 15.
반응형

거의 유료 정식버전에 가까운 무료 버전을 배포하는 동영상 컨버터 프로그램 비디오프록(VideoProc)에 DVD백업, 유튜브 다운로드, PC 화면 녹화 등의 추가 기능들이 있다.

 

비디오프록(VideoProc)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동영상, DVD, 다운로더, 녹화장치의 네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이 중 다운로더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된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화면 왼쪽 위에서 받고자 하는 파일 종류에 따라 동영상 추가 또는 음악 추가를 누른다.

 

2. 맨 위에 복사한 동영상이나 음악 링크를 붙여넣고 오른쪽 끝에 있는 분석 버튼을 누른다.

3. 잠시 뒤에 링크에 해당하는 파일이 왼쪽 목록에 포함되면 오른쪽에서 화질, 음질 등의 다운받을 파일을 선택한다.

4. 왼쪽 아래 모두다운받기를 눌러 다운로드를 즉시 시작하거나, 모두적용 또는 완료를 눌러 다운로드할 목록에 추가만 한다.

 

5.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오면 다운받는 파일의 진행상태가 표시된다.

 

모두다운받기로 즉시 다운로드를 시작하지 않고 모두적용이나 완료를 눌렀다면 다운로드 할 목록에 추가는 되었지만 다운로드는 되고 있지 않는 상태가 된다. 여기에서는 오른쪽 아래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실시간 방송 다운로드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실시간 녹화할 방송 링크를 붙여넣분석하여 목록을 추가한다.

2. 실시간 방송 항목의 오른쪽에 초록색 녹화시작 버튼을 누른다.

3. 녹화중에 빨간색 녹화중단 버튼을 눌러 중지한다.

 

 

다운로드 지원 파일

유튜브, 비보(vevo), 비메오(vimeo),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치, 사운드클라우드 등 1,000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8K, 4K, 1080p등의 해상도대량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MP3, AAC, MP4, MOV, AVI 등의 파일로 다운로드.

* GPU가속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진다고 설명되어 있다. 

 

 

업데이트

대개 유튜브는 물론 인터넷상의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프로그램들은 각 사이트들이 업데이트 되면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마다 다운로드 프로그램들의 업데이트로 대응을 하게 되므로, 혹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때에는 비디오프록(VideoProc)의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다.
다만, 무료버전이나 정식버전에 준하는 증정품 버전에서는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는다. 삭제하고 재설치해야할 수 있다.


동영상 다운로드 지원되는 사이트
비디오프록 증정품 라이센스 무료 받는 방법
4K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