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포토샵 기본 쉐이프(Shape)의 숨겨진 위치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6. 22.
반응형

포토샵의 Shape 툴에는 원래 다양한 벡터 이미지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포토샵 2020이후의 버전에서는 포토샵을 설치하면 위와같이 Shape툴에 제한적인 이미지만 나타난다. 원래 종종 사용하던 화살표, 다각형 같은 벡터이미지들이 모두 사라지고 나무, 코끼리 따위만 있어 당황스러운데, Shape툴바의 상단 메뉴에 Shape를 눌러 나타난 팝업창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도 예전에 있던 Shape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

 

 

쉐이프는?

쉐이프는 Path로 이루어진 벡터 이미지이며, 당연히 Path를 수정하여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고, 테두리와 내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도구이다. 손쉽게 테두리 굵기점선도 만들어 낼 수 있고, Path 상태에서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손실없이 깔끔한 수정이 가능하다. 물론 완성된 쉐이프는 손쉽게 비트맵으로 변환도 가능하다.

 

 

예전 쉐이프의 숨겨진 위치

이전의 포토샵에 있던 기본 쉐이프들은 Window > Shape 메뉴로 Shape 창을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삼선 메뉴 버튼을 눌르면 보이는 Legacy Shapes and More 메뉴에 숨어있다. 

Legacy Shapes and More 메뉴를 누르면 Shapes 창에 폴더가 하나 추가되며, 이 폴더안에 예전에 있던 모든 쉐이프가 들어있다.

이제 쉐이프툴의 상단 메뉴에서 아이콘을 누르면 숨겨져 있던 예전 쉐이프들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포토샵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