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우리은행 비대면 디지털 OTP 발급, 등록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9. 23.
반응형

오래전 우리은행 지점에서 디지털 OTP를 발급받을 때에는 별도의 OTP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했었는데, 현재는 OTP기능이 우리은행 앱 안에 포함되어 별도의 OTP 앱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아래 과정은 우리은행 앱 안에서 디지털 OTP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1. 디지털 OTP 비대면 발급과정

우리은행 메인화면 > 우측하단의 전체 > 인증보안 > 보안카드/OTP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지털OTP > 발급/재발급을 누르고 나타나는 발급화면에서 파란색 디지털OTP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대면 발급 버튼을 누르면 로그아웃을 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로그아웃을 하면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고 비대면 발급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맨 아래 동의 및 휴대폰 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 휴대폰 번호 인증절차를 시작합니다.

 

문자메세지 발송화면이 나타나고 보낼 문자가 미리 입력되어 있습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립니다. 우리은행 앱에서 조금 전 보낸 메세지를 확인하면 다음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본인확인을 위해 전체동의에 체크하고,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수신된 문자메시지의 인증번호를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확인을 마무리합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외부의 디지털 OTP 앱 서비스가 종료되고, 우리은행 앱 안으로 포함되었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신규발급 안내에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비대면 발급을 위해 신분증 촬영을 합니다. 가급적 어두운 배경위에 신분증을 놓고 촬영하고, 조명이 신분증에 반사되지 않는 환경에서 촬영을해야 인식이 잘 됩니다.

 

신분증 촬영화면은 왼쪽위의 화면회전버튼을 눌러 가로 또는 세로로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가운데 하얀색 테두리의 네모칸 안에 신분증이 들어오게 위치를 잡으면 자동으로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촬영 후 다시 촬영화면이 나오는 경우는 신분증 정보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경우 이므로 빛 반사가 잘 되지 않는 각도로 잘 맞추어 줍니다.

촬영 후에는 신분증의 정보가 제대로 인식되었는지 정보를 확인한 후 신분증 확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계좌 인증입니다.

우리은행 앱에 등록된 계좌가 자동으로 나타나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여기에 없는 계좌를 입력하려면 창을 닫고 수동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계좌인증 버튼을 누릅니다.

비대면 발급되는 보안매체 내역이체 한도를 확인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용약관디지털 OTP 유의사항에 모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보안매체가 있다면 이용해지되고 새로운 디지털 OTP를 발급받는다는 내용을 확인한 뒤 디지털 OTP에 사용할 비밀번호 숫자 6자리를 2번 입력합니다.

 

이체한도 변경이 필요하면 확인을 필요하지 않다면 취소를 누르고 넘어가면 디지털 OTP 발급이 모두 완료됩니다.

 

 

2. 디지털 OTP 번호 발급

발급과정에서 접근했던 경로로 보안카드/OTP 메뉴에 접근합니다.

우리은행 메인화면 오른쪽 아래 전체메뉴 > 인증/보안 > 보안카드/OTP > 디지털 OTP > 인증번호생성 메뉴로 들어갑니다.

 

디지털 OTP 발급시 등록했던 비밀번호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생성된 인증번호 6자리 숫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생성된 인증번호의 유효 시간이 표시됩니다. 시간이 남아 있을 때 번호를 이용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

 


현대차증권 공모주 청약 신청 및 취소 : https://boxwitch.tistory.com/315

미니스탁 해외주식 배당금 후기 : https://boxwitch.tistory.com/303

한국투자증권 앱 공모주 청약 신청, 조회 방법 : https://boxwitch.tistory.com/25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