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주식, 증권

현대차증권 공모주 청약 신청 및 취소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7. 26.
반응형

현대차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공모주 청약을 하려면 공동인증서같은 보안매체 등록을 해야한다.

필자는 현대차증권 아이폰용 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였고, 공동인증서를 PC에서 복사해왔으나 타증권사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를 현대차증권에 등록하는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PC에서 진행하였다. 현대차증권의 웹사이트는 맥에서는 중요한 작업이 불가능하며 윈도우즈에서만 가능하다.

 

 

공모주 청약 신청

첫화면 왼쪽 맨아래 메뉴로 들어가 뱅킹/청약/대출 > 청약/권리 > 공모주 청약 신청을 누른다.

화면에 표시되는 현재 진행중인 청약 종목을 누른뒤 파란색 청약신청 버튼을 누른다.

 

 

맨 위쪽 증권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우측에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선택된 종목 아래 청약수량 입력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수량선택 팝업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청약할 수량을 선택해주면 청약증거금 항목에도 자동입력된다.
환불금 계좌와 입고계좌 변경이 없으면 이대로 다음 버튼을 누른다.

 

 

투자권유 희망 및 정보 제공 여부에 동의하고, 투자설명서 확인 및 동의에 모두 체크 후 청약신청한다.

투자설명서에 체크를 하면 투자설명서의 내용이 바로 전체화면으로 나타나고, 왼쪽위 버튼을 눌러 닫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공모주 청약신청 완료화면을 볼 수 있고, 청약내역이나 청약 경쟁률도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앱이 인터페이스가 다소 복잡하고 다루기가 쉽지는 않다. 요즘은 복잡하지 않고 심플한 토스증권을 사용하고 있다보니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는 것도 같은데, 현대차증권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 보통은 비밀번호 입력을 할 때 대문자를 입력하기 위해 쉬프트 버튼을 누르고 알파벳을 한 번 입력하고 나면 쉬프트 기능이 해제되고 다음 입력하는 알파벳은 소문자가 들어가는데, 현대차증권앱에서는 쉬프트를 한 번 누르면 capslock이 걸린것처럼 이후 모든 키가 대문자로 입력이 된다. 이를 모르고 중간에 대문자하나 넣으려고 쉬프트를 누른뒤에 다시 쉬프트를 눌러주지 않고 입력을 하다보니 비밀번호 오류가 계속 나고, 하마터면 계좌가 막힐뻔 했다.

 

타 공동인증서 등록하기도 아이폰 앱에서 제대로 작동되지않고 계속 등록과정이 뺑뺑이 돌아 결국 PC를 켜야만 하는 것도 문제인데, 카카오뱅크 공모를 진행하는 증권사중 회원이 가장적은 이유가 혹시 이런 불편함들 때문인지..

 

지금껏 개설한 증권 계좌 중 개설 시간이 가장 오래걸린 케이스였다.

 

 

청약 취소

첫 화면에서 왼쪽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뱅킹/청약/대출 > 청약/권리 > 공모주 청약 내역 조회/취소를 선택하고 청약했던 종목을 누른 뒤 오른쪽 아래 파란 청약취소신청 버튼을 누른다.

 

 

청약취소 팝업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누르고나면 청약했던 종목이 즉시 사라진다.

현대차증권 앱을 사용한 몇 시간 동안 가장 짧고 쉬웠던 과정이다.


현대차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https://boxwitch.tistory.com/314

 

한국투자증권 앱 공모주 청약 신청
https://boxwitch.tistory.com/257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 방법

https://boxwitch.tistory.com/22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