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1,019개의 아이템이 포함된 인디게임 번들을 5달러에.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6. 10.
반응형

팔레스타인인을_돕기위한_인디게임_번들_판매

팔레스타인을 돕는 인디번들

itch.io에서 무려 1,019개의 아이템이 포함된 인디번들을 5달러에 판매중이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팔레스타인인을 돕기위해 UN에 기부된다. 여전히 전쟁으로 파괴된 지역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 전기, 의료, 식량 등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을 돕는 UN기구인 UNRWA를 위한 모금활동으로 전세계의 게임 개발자와 미디어 제작자가 기부한 게임, 사운드 트랙, 코믹스 등의 디지털 자산들이 이 번들에 포함되어 있다.
최소 단위로는 5달러에 모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원한다면 더 큰 금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인디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인디번들에_포함되어_있는_게임_미니메트로

1,019개의 아이템

어마어마한 개수의 아이템들에는 게임에셋, 사운드트랙, 코믹스, 도서와 유틸리티 프로그램들도 포함되어있다. 사실상 매우 많은 개수의 아이템들이지만, 모든 아이템들이 입맛에 맞는 것은 아닌데, 이 중 일부 눈에 띄는 아이템들이 있다.

꽤 오래전이었던 것 같지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미니메트로가 있다. 지금도 스팀에서 1만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중인 아이템이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애플앱스토어에서도 판매중인데, 안드로이드용은 1900원, 아이폰용은 3900원으로 가격이... 특이하다.
이 게임을 만든 Dinosaur Polo Club의 새로운 게임 미니 모터웨이는 인디번들에 포함되지 않아 살짝 아쉽긴 하다. 미니 모터웨이는 현재 애플 아케이드와 스팀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인디번들에_포함되어_있는_게임_프레임드

프레임드

굉장히 인상적인 퍼즐게임 프레임드 FRAMED. 프레임드 1프레임드 2가 함께 들어있는 패키지. 세월이 좀 흐르긴 했어도 수많은 상을 수상했던, 아이디어가 무척이나 참신한 게임으로 지금도 스팀에서 1만원 즈음에 판매중이다.

미니메트로와 프레임드만 해도 인디번들의 최소금액인 5달러 가치를 한참 상회한다. 물론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구입한 게임들은 모두 itch.io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팀에 등록된 게임이라고 스팀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인디게임 개발자에게도 필요한?!

게임 673
물리적인 게임 273
게임 에셋 20
사운드 트랙 7
11
코믹스 5
도서 19
기타 11


물리적인 게임과 그냥 게임으로 카테고리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 둘을 뺀 나머지는 게임이 아닌 아이템 73개 항목이다.
여기서 물리적인 게임이라고 적은 항목의 원문은 physical game인데, 물리 시스템이 들어있는 게임인줄 알았으나 보드게임에 가까운 내용들이다. pdf로 구성된 내용을 프린트하여 직접 만드는 DIY 보드게임들이다.

여기에는 애플아케이드에서 서비스중인 GRINDSTONE의 아주 재미있는 오리지널 게임 사운드트랙도 포함이 되어 있지만, 이는 음원을 즐기는 용도로만 사용되어져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음원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 내용은 어디에도 기재되어 있지 않으므로 조심할 것.

좋은 목적으로 기부된 많은 아이템들이지만 현실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것들이 많다. 그럼에도 혹시 사용하려한다면 각 아이템의 상세페이지에 라이센스에 관한 설명을 참고하면 되며, 대부분 상업 목적을 포함하여 사용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인디번들_웹페이지

인디번들 구입방법

2021년 6월 11일 금요일까지. 우리시간으로는 조금 애매한데 2021년 6월 12일 오후 5시 즈음까지 인것으로 보이며, itch.io의 인디번들 페이지에서 기간내에 빨간색 구매 버튼을 누르면 구매가 가능하다.

인디번들_결제화면

 

구매관련 팝업창이 뜨면 구매가격에 10달러가 기본 입력되어 있다. 더 많이 돕고자 한다면 우측에 있는 추가 버튼을 원하는 만큼 누르고, 최소 단위인 5달러에 구매를 하려면 숫자부분에 커서를 두고 삭제키를 눌러 지운 뒤 숫자 5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된다.

결제 방법은 페이팔신용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인디번들_다운로드하는_라이브러리_화면

구매 뒤에는 다운로드페이지로 바로 넘어가는데, 좋은 취지와 일부 괜찮은 게임, 훌륭한 사운드트랙까지 다 좋지만, 다운로드페이지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
인디번들에 포함된 1,019개의 아이템들을 한꺼번에 다운받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itch.io의 라이브러리에서 하나, 하나 골라 다운받아야 하는 점이 아쉽지만, itch.io가 존재하는 한 또는 컴퓨터의 구동체계가 완전히 바뀌어 이 모든것들이 실행되지 않게 되는 순간까지는 이곳에서 다운로드가 언제나 가능하므로, 구지 한꺼번에 받을 필요는 없겠다고 마음의 평화를 찾아본다.

* 에픽게임즈 2021 세번째 미스터리게임. 프로스트펑크
* 에픽게임즈 2021 메가세일. 디비전2를 8500원에


* itch.io의 팔레스타인인을 돕기 위한 인디번들
* UNRWA
* 스팀의 프레임드 콜렉션
* Dinosaur Polo Club의 미니메트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