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Pixlr 픽슬러

픽슬러 Pixlr 7. 사진 이미지 회전, 좌우 상하 반전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4. 10.
반응형

1. 90도 회전

사진 이미지를 픽슬러 Pixlr에서 열고 이미지 > 이미지 회전 메뉴에 있는 왼쪽으로 회전 / 반시계 방향이나 오른쪽으로 회전 / 시계 방향을 눌러 사진을 회전시킨다.

이미지 > 이미지 회전 > 왼쪽으로 회전 / 반시계 방향을 선택하면 위와같이 사진이 반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한다.
반대로 시계 방향을 선택하면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한다.

90도 회전한 상태에서 다시 회전 시키면 총 180도가 회전이 된 뒤집힌 사진이 된다.

 

2. 반전

같은 메뉴에서 좌우 반전을 선택하면 사진이 좌우가 뒤집힌다.

이미지 > 이미지 회전 > 상하 반전을 선택하면 사진이 위아래 방향으로 뒤집힌다.

 

3. 자유로운 회전

회전 시킬 이미지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왼쪽 위에 있는 순서 을 선택한다.

해당 레이어 사진이미지의 가장자리에 파란 실선이 생기고, 가운데 위에는 동그란 아이콘이 붙어있다. 이 곳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 드래그하면 자유롭게 해당 레이어를 통째로 회전시킬 수 있다.

 

4. 특정 영역만 자유 회전

Control + A 를 눌러 사진 전체를 선택한다. 사진의 가장자리에 점선이 움직이고 있으면 전체 선택이 된 것이다.

편집 > 자유 변형 메뉴를 선택한다.

사진의 가장자리가 하얀 실선으로 바뀌고, 파란 사각형이 모서리에 총 8개가 생긴다. 파란 사각형 근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위 스크린샷처럼 휘어진 화살표 모양으로 커서가 바뀌게 되는데, 이 때 바뀐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채로 드래그 한다.

사진 전체가 마우스로 드래그 하는 만큼 회전하게 되는데, 커서가 픽슬러의 캔버스 영역을 벗어나면 더이상 회전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드래그 하는 중에 회전모드가 풀릴 때에는 사진을 축소해서 공간을 확보하고 회전한다.

이와 같이 Control 키를 누른채 + , - 키를 눌러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므로, 사진을 축소하고 파란 네모 주위에서 마우스 윈쪽 버튼을 눌러 드래그하면 360도 자유로운 각도로 회전을 할 수 있다.

원하는 만큼 회전한 뒤에 고정하려면 실선으로 갖혀진 이미지 영역 바깥 아무곳에 마우스 왼쪽클릭을 한다.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YES 를 눌러주면 회전된 상태로 고정이 된다. 특이하게 이 팝업창만 한글화가 안되어 있지만 기능은 정상작동 한다.

자유 변형 모드에서는 모서리에 붙어 있는 파란 네모를 잡아 끌어 이미지의 확대/축소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