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Pixlr 픽슬러

픽슬러 Pixlr 팁3. 한글 폰트 사용하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20.
반응형

픽슬러가 가지고 있는 기본 폰트 중에는 한글 폰트가 없지만, 텍스트 툴에서 한글을 입력하면 표현이 되기는 한다. 물론 폰트가 기본적인 시스템폰트로 대체하여 표현되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예쁜 한글 글씨를 보여주지는 못한다. 인터넷에는 우리가 이용할 수 있게 무료로 제공해주는 폰트들이 많으며 픽슬러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네이버의 나눔 폰트를 포함한 다른 모든 한글 폰트들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의 나눔고딕 폰트를 픽슬러에 적용해보자.

1. 픽슬러 왼쪽의 도구에서 텍스트 툴을 선택하고 상단의 폰트를 누른다.

 

2. 폰트 목록의 맨 아래에 있는 ADD LOCAL FONT라고 적힌 초록색 버튼을 누른다.

3. 픽슬러에서 사용할 폰트를 더블 클릭 하거나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른다.

4. 폰트파일이 업로드 되면 위와 같이 폰트 목록 맨 위에 방금 업로드한 폰트 이름이 표시된다. 

 

5. 폰트 목록에서 업로드한 폰트이름을 클릭하면 입력했던 텍스트 박스의 글씨가 한글폰트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미리 캔버스에 미리 작성한 글씨가 없다면, 텍스트 툴로 새로운 글씨를 입력해보자. 텍스트 툴의 폰트로 선택되어 있는 한글폰트의 글씨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한글폰트는 여러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폰트파일의 확장자인 ttf나 otf파일 모두 정상작동 한다.

네이버의 나눔고딕, 나눔고딕볼드, 나눔고딕엑스트라볼드세 가지 폰트가 각각 적용된 모습이다.


글자 테두리 넣기 : https://boxwitch.tistory.com/170
사진 자르기 : https://boxwitch.tistory.com/5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