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신청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10. 16.
반응형

약 100만명의 대기인원이 발급받는 동안 몇 일을 기다린 끝에 토스뱅크의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시중의 모든 입출금 통장 중에 가장 높은 연 2%의 이자를 가진 통장으로 현재로서는 카카오뱅크보다도 높습니다.
해외결제 3% 캐시백, 실적조건없이 커피, 편의점, 택시, 패스트푸드, 대중교통 영역에서 하루 한 번 300원의 캐시백으로 월 최대 46,5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토스뱅크 통장만들기에서 약관에 동의하면 상품설명서화면으로 넘어가면 확인을 눌러 닫습니다.

 

체크된 약관 동의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선택동의 부분이 있습니다. 상품서비스를 위한 정보수집 동의서이므로 광고를 받고싶지 않다면 체크를 풀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나서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타는데, 저는 기존에 이미 토스앱을 사용하고 있었던 상황이기 때문에 이 화면으로 넘어갔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개설을 하기위한 절차가 처음 토스앱을 설치하고 토스에 가입한 후에 통장개설로 이어지는 것이라면 아마 위의 스크린샷과 동일한 과정을 거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직업을 선택하고 통장 사용자가 본인인지 확인합니다.

거래목적자금출처를 입력하고, 해외에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한 뒤에 토스뱅크 통장 비밀번호 숫자 네자리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하고나면, 흔히 비대면 계좌 등을 개설할 때 다른 곳에서도 많이 보던 1원을 타행 계좌에 입금하여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미 토스앱에 등록되어 있던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하나 있었는데, 그 때문에 토스뱅크에서 1원을 입금하고 스스로 입금을 확인하여 자동으로 본인확인을 끝내고 넘어갔습니다.

 

이 과정에 토스앱에 등록되어 있던 계좌가 없다면 타행 계좌를 입력하고 이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보통 다른곳에서 하던 이 과정은

타행 계좌 번호 입력 > 1원 입금 > 타행에서 입금자명 확인하여 입력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토스에서는 다릅니다.

타행 계좌 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입력 > 토스에서 1원 입금 후 스스로 입금자명 확인

의 과정으로 타행 계좌 비밀번호를 토스에 입력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다소 찜찜할 수 있기는 합니다.

타행계좌 인증이 끝나면 토스뱅크 통장이 만들어집니다.

 

 

카드 신청

체크카드 발급 신청에서는 처음에 발급받을 카드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합니다. 카드 부분을 스와이핑하면 회전시켜 앞뒷면의 색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전용 카드는 해외 결제 3%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해외에서도 사용하려면 카드에 들어갈 영문 이름을 여권과 동일하게 작성하고, 교통카드 기능 여부를 선택합니다.

교통카드 기능으로는 매일 한 번 3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서 한 달 30일 꼬박 사용하면 9000원의 캐시백을 받습니다.

약관에 전체 동의하고 카드비밀번호 숫자 네자리를 입력합니다.

 

카드를 받을 장소를 선택합니다. 본인 외 동료나 가족의 수령여부도 선택할 수 있고, 자주쓰는 페이로 카카오페이가 표시되어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토스앱에 등록했던 기억은 없는데, 워낙 많은 것들이 자동화되어 있는 앱이다보니.. 대충 카카오페이를 연결 설정하고 넘어갔는데 아마 안해도 상관은 없어보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체크 카드 발급 신청은 마무리됩니다.

 

 

카드 해외결제 원화 차단

해외결제시 달러로 결제되는 것과 원화로 결제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나봅니다. 사실 지금까지 몰랐는데, 원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3-5%의 수수료가 발생되며, 차단을 설정해두면 원화로 결제를 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차단된 상태에서 해외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원화결제만 되는 가맹점이므로 차단을 풀고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 https://boxwitch.tistory.com/334

카카오페이의 사라진 소액 투자 : https://boxwitch.tistory.com/329

11번가 아마존에서 비대면 체온계 4,000원에 구매 : https://boxwitch.tistory.com/33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