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구글 계정을 통한 로그인, 액세스 권한 삭제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11. 13.
반응형

여러 사이트 또는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별도로 회원가입절차 없이 구글계정으로 간단히 로그인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어느 사이트에, 어느 앱에 구글 계정으로 통해 로그인하여 사용했었는지 잊어버리기도 하는데, 구글의 계정 관리에서 이 내역을 모두 조회하고, 더이상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이 불가능하도록 액세스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로그인하여 계정 >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타사 앱으로 들어갑니다.

 

 

구글 계정으로 통한 로그인 또는 앱에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 경우의 타사 앱과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하는 경우의 타사앱 또는 사이트 목록에서 액세스 권한을 삭제할 앱을 클릭합니다.

 

 

삭제할 앱의 권한 내용과 액세스 권한 부여 날짜 등의 상세 정보가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액세스 권한 삭제 버튼을 누르면 구글 계정을 통한 로그인 권한이 상실되어 더이상 이 앱 또는 사이트에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는 경우에도 별도로 회원가입을 받는 곳에서는 이 방법만으로 별도 작성한 개인정보까지 삭제되지는 않으므로, 해당 앱 또는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 등의 작업을 해야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변환 프로그램. 비디오프록 : https://boxwitch.tistory.com/307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 4K Stogram : https://boxwitch.tistory.com/212

유튜브 음원 추출, 변환기 : https://boxwitch.tistory.com/20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