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유튜브 음원추출. 더 편해진 고음질 mp3 변환기. 4K YouTube to MP3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4. 10.
반응형

간간히 유튜브에서 음원을 추출해야할 때마다 사용하고 있는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는데 사용하는 4K Video Downloader와 같은 곳에서 만든 국내에도 이미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이 최근 4.0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무척 눈에 띈다.

 

1. 완전 간편한 풀브라우징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저 위에서 보았던 것 같이 프로그램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대상의 사이트 목록이 나타난다.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 비메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플리커, 데일리모션, 메타카페, 트위치, 텀블러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콘을 누르면 즉시 접속이 가능하다.

그럼, 프로그램안에 유튜브가 통으로 나타난다. 원래는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 접속해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곡을 찾아 유튜브 주소를 복사하여 이 프로그램에 붙여넣기를 했었는데, 이제는 이 프로그램에서 직접 유튜브 또는 기타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여 곡을 검색하고 주소를 복사할 필요 없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곡을 찾아 들어가서 화면아래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체크표시로 바뀐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 X 모양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안의 브라우져를 닫고 원래의 4K YouTube to MP3 화면으로 돌아간다.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유튜브만 되는게 아니라 사운드클라우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같은 방법으로 고음질의 음원 추출이 가능하다.

풀브라우징을 끝내고 돌아와보면 이미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다.


* 4K YouTube to MP3 기본적인 사용 방법

 

무료 유튜브 mp3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YouTube to mp3

간혹 유튜브에서 영상없이 소리만 다운로드해야 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깔끔한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는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와 같은 곳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인

boxwitch.tistory.com

사실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운 받거나 음원을 추출하는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들이 꽤 많다. 그런데 프로그램 설치없이 브라우저 안에서 직접. 작동하는 사이트들은 대개 많은 광고를 수반한다. 음원 추출 사이트에 붙어있는 광고 뿐 아니라, 유튜브 주소를 붙여넣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거대한 광고 팝업창이 뜨는 일이 일상다반사다. 혹은 4K YouTube to MP3과 같이 설치하여 작동되는 프로그램들에도 유료 서비스가 아닌이상 광고가 많이 붙어 있어 깔끔한 모습을 갖기 어려운 점도 있고, 업데이트가 자주 되지 않는 경우에는 주소를 붙여넣고도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필자도 그리하여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거쳐 4K 시리즈까지 왔고, 지금까지 여기에 머물러 있는데. 4K YouTube to MP3의 경우에는 광고가 붙어 있어도 세련된 룩을 제공하며, 갑자기 떠오로는 광고 팝업창도 없고, 하루 활동량이 제한되어 있기는 해도 개인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2. 검색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누르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해당되는 항목만 아래 목록에 나타난다. 두 번째로 편리해진 기능이 바로 이 검색바이다. 원래도 다운받은 파일을 삭제하는 등의 간단한 관리 기능이 있었는데, 다운 받은 항목이 많아졌을 때 다운로드 위치의 폴더를 열고 가서 찾지 않더라도, 프로그램 안에서 검색하여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 편리해졌다. 

 

3. 파일 정렬

추가로 다운로드 받은 항목들의 이름을 기준으로 정렬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4. 음질과 파일 형식

이전에는 미처 체크하지 못했던 부분이었는데, 설정에서 추출되는 음원의 품질을 설정할 수가 있다. 320kbps는 물론이고, 고화질로 설정해두면, 다운받는 파일의 원본 음질 그대로 저장하기 때문에 가능한한 가장 좋은 고음질로 저장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름이 4K YouTube to MP3이라서 사실 생각없이 MP3으로 변환하는데에만 사용했었는데, M4A와 OGG파일도 지원한다. 


정렬이나 검색바의 기능이 추가되어 컴퓨터의 폴더로 넘어가지 않더라도 파일관리가 한결 편리해진 점이 있긴 하지만, 무엇보다 풀브라우징 기능이 들어가면서 파일 다운로드 작업의 단계가 훨씬 간단해 졌다.

필자가 여러 비슷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을 두루 사용해오며 계속 다른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던 주된 이유가 무수한 광고 또는 음원 추출 사이트가 사라지는 경우,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들이었는데, 4K 시리즈를 만난 이후로는 그와 같은 증상을 만난적이 없어서 매우 만족스럽다.

 

4K YouTube to MP3 | YouTube MP3음원으로 무료 변환기

YouTube 영상 MP3 변환은 macOS, PC 및 Linux에서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로드 하거나 당신만의 오디오 컬렉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www.4kdownload.com


*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 다운로드 시 법적 문제를 피하는 방법


* 깔끔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 4K YouTube to MP3 기본적인 사용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