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무료 유튜브 mp3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YouTube to mp3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1. 11.
반응형

간혹 유튜브에서 영상없이 소리만 다운로드해야 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깔끔한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는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와 같은 곳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인터페이스도 동일하다.
4K Video Downloader : boxwitch.tistory.com/43


무료버전에서는 일일 30개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플레이리스트에서 10개까지 오디오 트랙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개인적인 용도로 어쩌다 한 번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도 넘치는 정도.

그리고, 유튜브 뿐만 아니라 사운드클라우드, 비메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플리커, 데일리모션, 메타카페, 트위치, 텀블러에서도 음원을 추출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그 자체로 MP3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별도의 재생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다.

 

1.  설치

4K Download 사이트의 제품 페이지에서 파란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맥OS나 윈도우나 방법은 같다. 제품 페이지 링크 주소는 이글의 맨 아래에.

2. 동영상 주소 복사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유튜브의 주소를 선택하고 윈도우 Control+C, 맥 Command+C 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크릭 후 '복사'를 누르거나, 유튜브 영상 아래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 주소를 복사한다.

3. MP3 다운로드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 좌측 상단에 있는 링크 복사 버튼을 누른다.

약간의 연결되는 시간이 지나면 다운로드 뒤에 내려받은 동영상 파일을 mp3으로 변환하여 mp3파일로 저장한다. 각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추가된 항목읜 맨 왼쪽 아이콘에 원형 그래프로 다운로드 상태나 변환 상태를 보여주고, 파일 이름 아래에는 구체적인 진행상태가 표시된다. 4K Youtube to MP3의 오른쪽 상단에는 진행중인 파일 개수가 표시되므로 다수의 파일을 다운 받는다면 한 눈에 진행상태를 알 수 있다.

 

4. 재생 및 파일관리

mp3로 변환이 끝난 항목의 아이콘에는 플레이 버튼 아이콘이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안에서 즉시 재생한다. 따로 mp3 플레이어가 없어도 감상이 가능하다. 항목의 오른쪽 끝에서 두 번째에 있는 폴더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폴더모양 아이콘 오른쪽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누르면 추가 메뉴가 나타난다.
브라우저에서 링크 열기를 누르면 다운받은 mp3의 원본 유튜브 영상을 유튜브에서 직접 열어볼 수 있고, 파일 삭제 등의 파일관리도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필요한 곡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훌륭한 MP3 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5. 음질 설정

프로그램의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오디오 품질 기본 설정은 고화질로 되어 있고, 320, 256, 128kbps 설정이 가능하며, 형식은 MP3외에 무료 라이센스인 ogg파일과 애플의 무손실 압축 포맷인 m4a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다.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고화질은 다운받으려는 영상의 음질을 변환없이 그대로 저장하는 옵션이다. 유튜브든 트위치든 올려진 영상들의 특성상 음질이 저마다 다를 수 있는데, 이 옵션으로 가능한 한 제일 좋은 음질로 다운받을 수 있다.

그 아래 출력 폴더를 변경하면 유튜브에서 내려받아 변환한 음원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음원 목소리 분리 제거 사이트. 라라라이 : https://boxwitch.tistory.com/225
4K YouTube to mp3 : 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youtubetomp3
더 편리해진 4K Youtube to MP3 업데이트 내용 : https://boxwitch.tistory.com/20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