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다운로드)하는 4K Stogram 사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4. 11.
반응형

4K Stogram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인스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손쉽게 저장(다운로드) 할 수 있다. 4K Video Downloader4K YouTube to MP3을 사용중인 필자에게 4K 라는 이름은 이제 너무 익숙한데, 사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중에 한 두개는 사용해 봤으리라 짐작된다.
유튜브에서 영상이나 음원을 다운 받을 때 사용하는. 많은 사이트나 프로그램들을 쓰다 무수한 광고에 지치거나 작동이 잘 되지 않을 때 이곳 저곳 옴겨다니다 보면 한 번 쯤은 만나게 되는 4K니까. 필자도 그렇게 여기까지 왔다.

* 유튜브 음원 다운로드 YouTube to MP3
*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4K Stogram 프로 버전 기능

인스타 사진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4K Stogram의 메인화면이다.

맨 아래 설명을 보면 무료 2개의 구독추가하루 200개의 포스트를 다운받는 것이 가능함을 알 수 있다. 

4K Stogram에서 인스타 사진을 다운받는 방법은 구독이라는 절차로 시작이 되는데, 특정 키워드를 이용해 해시태그나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을 구독하면 4K Stogram에서 구독 항목의 사진을 자동으로 다운받아서 마치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 구독을 하면 구독 항목에 포함된 사진, 동영상이 다운로드되어 오프라인으로 저장된 상태에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결과적으로 4K Stogram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계정이나 해시태그에 속한 모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 인스타 사진, 동영상 찾기

검색바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이나 해시태그, 지역 등의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로 검색된 해시태그 또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들이 검색바 아래로 나열된다. 나타난 항목이 많을 때엔 스크롤하여 살펴보고 원하는 항목을 클릭한다.

 

2. 사진, 동영상 PC에 저장(다운로드)

키워드를 고르고나면 검색바 바로 옆에 있는 주황색 구독 버튼을 누른다.
이제 구독한 항목에 해당되는 사진과 동영상이 PC와 동기화되어 다운로드를 시작하며, 다운로드 된 항목들이 선택했던 키워드의 묶음으로 4K Stogram에 나타난다. 무료버전에서는 이렇게 2개까지 구독을 할 수 있고 총 200개의 포스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필자의 인스타그램에는 18개의 게시물밖에 없어서 매우 짧은 시간만에 모든 다운로드가 끝났지만, 혹시 포스팅의 개수가 어마무시한 키워드의 구독을 시작했다면 하루 제공되는 200개의 다운로드 개수가 금방 모자랄 수 있다.

구독항목의 오른쪽 위에 딱봐도 알만한 새로고침 아이콘 버튼이 있다. 오늘 200개의 다운로드를 모두 사용했다면 다음날 이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추가로 200개를 더 다운받고, 다음날 또... 이렇게 한 달이면 무려 3000개의 사진 및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정도로 부족하다면 가장 저렴한 개인 라이센스를 9.95달러에 구매하여 10개의 구독으로 포스팅은 무제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무료 버전에서는 화면 아래에 남은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다.

 

3. 파일 관리

구독항목의 오른쪽 끝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항목으로 저장한 모든 미디어가 표시된다. 여기에 보이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이미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것들이다. 이 미디어들은 왼쪽위의 전체, 포토, 동영상, 스토리, 하이라이트 탭을 눌러 나누어 살펴볼 수 있으며, 오른쪽에 있는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사진이나 동영상만 표시할 수 있다.

각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 왼쪽아래 폴더아이콘을 누르면 파일이 있는 위치를 하드디스크에서 열어볼 수 있으며, 오른쪽 아래 세 점 아이콘을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해당 미디어를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브라우저를 열어주고, 인스타그램의 해당 게시물 주소를 복사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도록 연결해준다.

 

4. 복수의 구독, 구독 해제

최근 긴가민가 했던 #찬물라면 해시태그를 추가해보았다. 이제 필자의 인스타그램에 있는 모든 미디어와 #찬물라면 해시태그로 공유된 인스타그램의 모든 미디어들이 하드디스크로 저장되었다.

무료 버전에서는 구독을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니, 더 다운로드 받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다면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하여 구독 개수를 늘리면 되지만, 무료를 유지하겠다면 추가되어 있는 구독을 해제하고 새로 구독을 하면 된다.
구독항목의 오른쪽 위 맨 끝에 있는 세 점 버튼을 누르고 제거를 선택하면 구독을 해제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사진 및 동영상의 위치를 폴더에서 열어보면, 구독으로 추가했던 키워드를 이름으로 하는 폴더안에 미디어들이 추가되어 있다. 그리고, 구독을 하여 다운로드한 후 구독을 해지해도 이미 다운로드 받은 사진과 동영상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얼마든지 구독을 추가/해제하여 필요한 미디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5. 다운로드 사진, 동영상의 범위 설정

#독도 해시태그에는 96,000여개의 게시물이 있다. 이 해시태그를 구독하게 되면 96,000개의 사진과 동영상들을 저장하다가 하드디스크가 부서질지도 모르지만, 구독 후 미디어를 하드디스크로 저장하는 사이, 구독항목의 오른쪽 위에 있는 업데이트 일시 중지 버튼을 눌러주면, 다운로드를 멈출 수 있다.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구독을 하기전에 구독 버튼 오른쪽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할 게시물의 날짜 범위를 지정하는 것이다. 이 옵션을 사용해 날짜별로 필요한 데이터를 골라 저장할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종류별로 다운로드를 하지 않도록 차단하여 사진만 다운로드하거나 동영상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4K Stogram 프로버전 기능들

 

인스타그램 사진 무제한 다운로드. 4K Stogram 프로 버전 기능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4K Stogram은 얼마든지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보다 확장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라이센스는 개인과 프로 두 가지가 제공된

boxwitch.tistory.com

* 이 글은 4K Download 팀에서 원고료를 제공받고 실제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4K Stogram 다운로드

 

Instagram Stories, 동영상, 사진 등 다운로드 | 4K Stogram

MacOS, PC, Linux용 무료 Instagram 다운로더입니다. 사용자가 공유하는 사진을 검색, 다운로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진 작가를 팔로우하고 계속 관심을 가지세요!

www.4kdownload.com

* 4K Stogram으로 인스타 계정 백업 방법
* 4K YouTube to MP3 더 편리해진 풀브라우징 기능
* 4K Video Download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