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인스타그램 사진 무제한 다운로드. 4K Stogram 프로 버전 기능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4. 15.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4K Stogram은 얼마든지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보다 확장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라이센스는 개인과 프로 두 가지가 제공된다. 유료 라이센스를 획득하면 간간히 나타나는 광고가 사라지고, 인스타그램 사진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구독의 개수가 늘어나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진의 수도 무제한으로 늘어난다. 

4K Stogram 기본 사용법 : boxwitch.tistory.com/212

프로버전을 써야하는 이유는 단연코,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을 무제한 다운로드 하기 위함이 가장 클 것이다. 프로 또는 개인 버전으로 라이센스를 업그레이드 하면 사진, 동영상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해지고, 그것을 위한 구독 항목도 무제한으로 늘어난다. 프로나 개인 라이센스 버전의 4K Stogram을 보면 하단에 떠 있던 광고가 사라졌고, 구독이 무제한으로 변경되었다.

구독을 시작한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이나 해시태그로 하드디스크에 폴더가 생성되며, 폴더 안에 사진과 동영상이 다운로드된다.

 

1. 내 계정 백업

4K Stogram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로그인을 누른다.
내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하는 기능은 무료에서도 할 수 있다. 단, 다운로드 개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데이터 양이 많은 경우는 모두 백업받을 때까지 하루 하루 다운로드를 하면 되고, 프로 버전에서는 그냥 하면 된다.

나의 계정을 백업받거나 인스타그램의 계정에서 팔로우 하는 계정의 정보를 받거나 할 때는 4K Stogram을 통해 인스타그램의 계정로그인을 해야한다. 

편집 > 다운로드 > 내 계정을 선택한다.

내 계정이 구독으로 추가되고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모두 다운로드 받는다.
사실 이 과정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계정 이름으로 구독추가를 하면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나의 인스타그램 팔로우 계정 일괄 다운로드

나의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고 있는 모든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 무료에서도 구독 2개 이내에서는 할 수 있지만, 2명을 초과해 팔로우하고 있다면 프로나 개인 버전이어야 시원하게 만져볼 수 있는 메뉴이다.
편집 > 다운로드 >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을 선택한다.

팔로우 하는 계정의 개수와 계정에 포함된 사진 및 동영상 자료의 크기에 따라 어마무시한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필요할 수 있고, 모든 자료를 다운받는데에 상당한 시간도 걸리므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뒤에 잠시 기다린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4K Stogram에 팔로우 하는 모든 계정이 구독 항목으로 추가되고, 하나 둘 씩 이미지를 다운받기 시작한다. 혹시라도 수백, 수천명을 팔로우 하고 있다면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도 하겠지만, 넉넉한 하드디스크 하나를 장만해야할지도 모른다. 이 중에 불필요한 구독항목이 있다면 오른쪽위 세점 메뉴의 제거 버튼을 눌러 삭제할 수 있다.

구독된 모든 항목은 업데이트를 일시 정지할 수 있고, 모든 구독을 제거할 수도 있다.

 

3. 자동 업데이트

모든 구독 항목은 인스타그램의 사진 데이터와 PC의 하드디스크를 동기화시켜 같은 상태로 만들어준다. 설정에서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주기마다 업데이트 할 사진이 있는지 체크하고 자동으로 내려받는다.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일 다운로드 제한이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수동으로 작동시켜주어야 한다. 이 기능은 개인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프로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4. 구독정보 가져오기

4K Stogram에서 추가한 구독 항목의 리스트를 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컴퓨터의 4K Stogram에서 불러들어 사용할 수가 있다. 구독 추출하기를 이용하면 구독정보를 저장하여 다른 곳에서 불러들여 사용할 수 있으며, igd 파일로 저장이 된다. 구독 가져오기로 igd파일을 선택하면 구독한 내용을 그대로 복구할 수 있는데, 무료버전의 경우 2개의 구독 제한 때문에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프로나 개인 버전이 필요하다.

 

5. 게시물 추출

파일 > 게시물 추출하기 메뉴로 저장한 csv파일을 엑셀이나 구글시트에서 열어보면 위와 같이 구독 항목별로 사진 파일이 저장된 경로와 인스타그램 포스팅의 게시글 내용, 포스팅의 URL 주소가 정리되어 있다. 필자는 여기까진 잘 모르겠지만 아마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정도 데이터가 필요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든다. 이 기능은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허가사항이 포함된 프로 라이센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6. 라이센스 사용 기간

개인 또는 프로 라이센스는 한 번 구매로 영구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 3대 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컴퓨터 세 대에서 동일 라이센스키를 활성화하는데 사용하였다면 네 번째에는 재구매를 해야 한다. 요즈음 컴퓨터 한 대면 몇 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니.. 뭐 못해도 10년은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 이 글은 4K Download 팀에서 원고료를 제공받고 실제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4K Stogram 프리미엄 기능 : online.4kdownload.com/ko/buy/stogram
4K Stogram 기본 기능 사용법 : boxwitch.tistory.com/212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다운로드)하는 4K Stogram 사용법

4K Stogram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인스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손쉽게 저장(다운로드) 할 수 있다. 4K Video Downloader와 4K YouTube to MP3을 사용중인 필자에게 4K 라는 이름은 이제 너무 익숙한데, 사실 이미 

boxwitc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