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유니티 & 개발

유니티 C# 변수 선언과 사용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3. 8.
반응형

변수는 값을 가지고 있는 공간이다.

 

자료형 + 이름으로 앞으로 사용할 변수를 선언하여, 값을 가지고 있을 공간을 확보한다.
int는 정수를 의미하는 자료형이며, a는 정수를 담는 이 변수의 이름이 된다.

선언 후에는 변수에 아무런 값이 없는 상태이고, 위와 같이 변수에 값을 정해줄 수 있다.
위의 a의 값은 이제 0이 된다.

위에서 부터 살펴보면 int형 변수 a를 선언하고, 변수 a의 값을 0으로 정한다. 정수형 변수 b를 선언함과 동시에 5의 값을 넣어주고, 정수형 변수 c를 선언함과 동시에 변수 c에는 변수 a와 변수 b를 더한 값을 넣어준다. 따라서 변수 c가 가진 값은 5가 되었다.

Debug.Log에 c의 값을 출력해보면 5의 값을 확인할 수 있다.

float형 변수 d의 선언하고 d에 0.457 값을 넣어주고, string형 변수 e에는 test라는 문자열을 넣어준다.
변수 선언과 변수에 값을 넣는 형식은 자료형에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하며 변수와 동일한 자료형의 값만 넣을 수 있다.


천 단위 숫자에 콤마 찍기 : https://boxwitch.tistory.com/63
Button 스크립트 이벤트 onClick : https://boxwitch.tistory.com/125
유니티 Build Setting, 안드로이드 변경 : https://boxwitch.tistory.com/178
Firebase Storage를 이미지 서버로 이용하기 : https://boxwitch.tistory.com/1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