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미니게임 만들기 시리즈 중 첫 번째인 총알피하기의 내용을 보충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미니게임 만들기. 총알피하기 1편 : boxwitch.tistory.com/180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 허브를 실행하고 좌측의 프로젝트 메뉴에서 오른쪽의 새로 생성을 누른다.
템플릿에서 2D를 선택하고, 우측 설정>프로젝트 이름에 원하는 프로젝트이름을 입력한다. 프로젝트 이름은 유니티에서 생성하는 파일들이 저장될 폴더이름으로 사용되는데, 반드시 알파벳을 사용하여 작성한다.
저장위치에는 파일이 저장될 장소를 선택하여 지정한다, 지정한 위치에 프로젝트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되므로, 저장위치는 프로젝트들이 모여있을 곳으로 정하면 좋다.
유니티 프로젝트 파일 경로
생성을 하고나면 프로젝트 폴더 안에 위와 같은 파일들이 만들어져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 중에서 게임 제작에 사용되는 스크립트 파일이나 이미지, 사운드 등의 컨텐츠 요소들은 Assets폴더 안에 들어가게 되며, 나머지 파일들은 유니티엔진의 환경이나 패키지 또는 임시파일 등 직접적으로 만지지 않아도 되므로 당장은 무시해도 좋다.
실행된 유니티에디터는 창여 여러개로 분리되어 있는데 그 중에 Project창을 살펴보면 Assets폴더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에 보이는 Assets폴더와 프로젝트 저장 경로에 있던 Assets폴더는 동일한 것이다. 따라서, 유니티 에디터에서 Assets폴더에 파일을 생성하면 저장경로의 Assets폴더에도 동일하게 나타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나타난다.
다시 저장경로의 폴더로 돌아가 Assets안에 들어가보면 유니티 에디터의 Project에 보이듯이 하위의 Scenes폴더가 보이는데, 동일한 이름으로 확장자가 meta인 파일이 하나 더 보인다. 이 파일은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며, 저장경로에서는 보이지만 유니티 에디터 안에는 나타나지 않는 파일로 삭제해도 다시 만들어지니 그냥 그대로 무시하면 된다.
'tips > 유니티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Build Settings. 안드로이드로 변경 (0) | 2021.03.06 |
---|---|
유니티 인터페이스 간단 요약 (0) | 2021.03.06 |
유니티 게임 만들기 - 준비물 (0) | 2021.03.04 |
구글 플레이 배포 지원 국가 예외 사항 (0) | 2021.02.10 |
Admob 애드몹 하우스 캠페인 광고 만들기 (0) | 2021.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