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유니티 & 개발

Admob 애드몹 하우스 캠페인 광고 만들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2. 4.
반응형

보유한 게임에서 애드몹 광고를 송출하고 있다면, 그 자리에 수익을 위한 광고 대신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앱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수익을 위한 광고와 자신의 앱 광고의 비율을 설정할 수 있고, 목표 클릭수나 노출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eCPM을 이용해 타 광고와 경쟁 노출을 할 수도 있다.

애드몹 화면 좌측의 '캠페인' 메뉴를 클릭하고,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캠페인 유형에는 하우스 광고를. 목표 유형에는 필요한 것으로 설정하고 '계속'을 누른다.

광고 단위 추가 버튼을 누르고,

만들려는 광고와 형식이 동일한 광고 단위를 애드몹에서 사용중인 광고 단위들에서 선택한다.

선택한 광고단위 내역이 나타나면 '고급 타겟팅'을 눌러 광고가 게재될 위치, 언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기기 및 OS 버전 등을 수정하고 '계속'을 누른다. '고급 타겟팅'을 수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사용자와 거의 모든 OS및 버전으로 타겟팅 된다.

처음 캠페인 생성할 때 목표유형에서 미디에이션된 광고를 선택했을 때에는 미디에이션 정렬 항목이 나타난다. 노출수를 선택했다면 위의 미디에이션 정렬 항목 대신에 목표 항목이 나타나며 노출수를 입력할 수 있게된다. 원하는 설정을 한 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마지막으로 내보낼 광고를 만든다.
새광고 만들기를 누르고 광고 타겟 유형에서 자신의 앱 타입을 선택한다.

광고할 앱을 선택하고, 광고 이름, 광고 제목 문안 등을 입력하고 저장한다.

캠페인이 만들어지면 광고가 나갈 때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하고, 딱히 연관은 없어보이지만 Google Ads에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만들어진 광고 캠페인에는 전체 기간 진행 상황에 '아직 시작되지 않음'으로 표시가 되고, 상태에 회색 동그라미가 표시된다.
이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할 때를 기다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