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NDK not found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2. 6. 7.
반응형

유니티 허브를 통해 안드로이드 NDK가 정상설치되어 있으나 허브를 통해 적절한 버전의 NDK를 설치하라고 오류가 뜹니다.

 

빌드를 시도하면 당연하게도 안드로이드 NDK를 찾지 못하여 External Tools에서 오류를 수정하라 합니다.

이미 설치가 잘 되어있는데.. 무슨..

 

 

어쩔 수 없이 구글의 공식 NDK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ndk/downloads?hl=ko 

위 경로에서 안정적인 최신 LTS 버전을 받습니다.

 

 

다시 External Tools로 돌아와 Android NDK Installed with Unity(recommended) 항목을 체크 해제 하고, 다운 받은 NDK 파일의 경로를 찾아줍니다.

그런데 유니티에서 필요로하는 NDK의 버전과 다운받은 버전이 맞지않다며 새로운 NDK 경로를 입력하라고 경고창이 뜹니다.

 

 

다운로드한 파일들이 있는 폴더로 돌아가 source.properties 파일을 찾습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들의 구성은 윈도우즈의 경우 위와 다를 수 있지만 source.properties 파일은 동일하게 있으므로 찾아서 에디터로 편집합니다.

 

Pkg.Revision 부분에 유니티에서 요구하는 NDK 버전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다시 External Tools에서 NDK 경로를 입력해보면 여전히 경고 아이콘이 뜨고, 변경한 NDK 버전이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고 쓰여있습니다. 그게 필요하다고 해놓고선...

아무튼 이 상태에서 빌드를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NDK 다운로드 : https://developer.android.com/ndk/downloads?hl=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