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xbox 클라우드를 브라우저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하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2. 5. 14.
반응형

엑스박스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때 공식적으로는 컨트롤러를 연결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비공식이지만 어느 개발자가 브라우저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를 키보드와 마우스로 플레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Keyboard & Mouse for Xbox xCloud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구글의 크롬, 애플의 사파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용은 설치가 약간 불편한데, 맥OS에서 크롬을 사용한다면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하여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의 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엑스박스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실행합니다.

 

게임을 실행하여 로켓이 날아가기 시작하면, 화면 가운데에 "Click here 어쩌고" 하는 문장이 나타납니다.

이때 마우스로 이 글씨가 있는 창을 클릭합니다.

끝났습니다.

 

이후에 게임이 시작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 플레이장면 일부입니다.

공식지원하는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PC에서 사용하던 느낌은 전혀 아닙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스마트폰 게임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게 해주는 제품들과 유사한 느낌입니다. 컨트롤러를 대신하여 플레이가 가능한 것은 맞지만 FPS게임을 PC에서 하듯이 하기는 무리입니다. 그래도 덜 다이나믹한 게임이라면 컨트롤러가 없어도 훌륭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키보드 설정은 크롬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창의 왼쪽 아래 Edit 버튼을 누르면 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엑스박스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에 사용할 수 있고, 아날로그 컨트롤러를 에뮬레이팅하는 것으로 PC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정밀한 컨트롤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컨트롤러가 없어도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공식페이지 : https://idolize.github.io/xcloud-keyboard-mouse/

엣지 추가 프로그램 : https://microsoftedge.microsoft.com/addons/detail/keyboard-mouse-for-xbox/ddgechhgijdmijagmnbhppbogpeflgih

크롬 웹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keyboard-mouse-for-xbox-x/nmfedkijhhigaikbadoijiolmjjgoimd

애플 사파리용 : https://github.com/idolize/xcloud-keyboard-mouse/issues/1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