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가상화폐

머니트리 좁쌀코인 지갑서비스 중단. 갑자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6. 9.
반응형

머니트리앱에서_지갑서비스가_종료된다는_공지사항

좁쌀 지갑 서비스 종료

좁쌀코인을 모으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갤럭시아 머니트리 앱에는 좁쌀코인의 지갑이 있다. 페이코인 앱에 페이코인 지갑이 있듯이 머니트리앱에서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좁쌀코인을 모을 수 있었고, 여기에서 모은 좁쌀코인은 머니트리 앱 내에 있는 지갑에 모아두고 언젠가 고팍스 거래소로 출금하거나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할 수 있었는데, 이제 지갑 서비스가 종료되며 좁쌀코인 에어드랍도 사라진다.


머니트리 지갑에 있는 좁쌀 코인은?

앱의 지갑에 있는 좁쌀 코인은 지갑 서비스가 종료되면 보유하고 있던 좁쌀 코인은 일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된다. 이후에는 좁쌀코인을 보유할 수 없으니, 캐시로 전환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서비스 종료전에 고팍스로 출금해야 한다.


좁쌀코인XTL의_기존_로드맵

이대로 끝?

불과 몇 달 전 거의 1원하던 코인이 19원을찍고 지금은 2원대로 내려왔다.

2021년 4분기에 결제 플랫폼 출시 로드맵이 있었다. 머니트리앱이 좁쌀코인의 결제플랫폼으로 전환되면 하루에 2300% 급등했던 페이코인만큼의 기대를 해볼만 했었으니까. 하지만 머니트리앱에서 사라지면 페이코인을 흉내내기는 어려워 지겠지. 위 로드맵 이미지는 여전히 좁쌀코인 공식 홈페이지에 게제되어 있다. 물론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도 써있고.

그런데.

머니트리앱에서는 좁쌀코인 흔적을 지우지만, 블록체인 사업을 접는다고 보기도 어렵다.

일정 내용
2021년 5월말 머니트리 앱 내 좁쌀 XTL 에어드랍 종료
블록체인 전문 회사 설립 및 이관
2021년 6월말 머니트리 앱 내 지갑 서비스 종료
2021년 하반기 NFT, 블록체인 서비스 등 신규 사업 전개

원래는 2021년 4분기에 결제 플랫폼 출시 계획이 있었는데, 공식적으로 새로 공개한 일정에 결제 플랫폼이라는 말이 없고, 결제 플랫폼을 만든다면 머니트리앱 안에 있는 것이 유리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 추세로보면 결제 플랫폼이 만들어질 가능성은 무척 낮다고 보여진다. NFT와 블록체인 서비스라는 단어가 등장하고 자회사를 만들어 서비스를 이관까지 시키는 것을 보면 더욱이 그래 보인다.


갤럭시아메타버스 설립

실제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를 설립했는 모양이다. The Block Post는 수 많은 기업이 NFT에 손을 대고 있으며,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예술품 분야의 NFT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한다. 얼마전 NFT기술이 접목된 300메가바이트 용량의 jpg 이미지 파일 한장이 2930만달러(785억원)에 팔렸고,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가 2006년 작성한 첫 트윗 한줄이 무려 290만달러(32억원)에 팔리기도 했다.

블록체인도 이해가 잘 안되지만 NFT는 더욱 이해가 잘 안되는데, 아무튼 좁쌀코인 서비스가 통으로 이관되는 갤럭시아메타버스에서 블록체인을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는 보도자료 내용 그대로라면 좁쌀도 뭔가... 하지 않을까... 여기서 좁쌀을 접으면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는 어려울지도.


좁쌀코인 처분하자

이제 머니트리앱의 지갑에 있는 좁쌀은 둘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1. 고팍스로 출금판매 또는 존버
2.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 후 상품권이나.. 편의점에서 사용

둘 다 내가 원했던 페이코인의 사례와 거리가 너무나도 멀다. ㅋㅋ

좁쌀코인은 현재 시점 고팍스에서 2원대에 거래중이고 계속 하락 중이다. 불과 몇 달 전 1원에서 19원까지 올랐던 코인이라 믿기 힘들만큼 저렴해졌다. 아마도 2021년 하반기에 좁쌀코인이 이용되는 무언가가 없으면 계속 내려가 제로에 수렴할지도.


머니트리 일정

일정 내용
6월 1일 ~ 6월 29일 회원이 직접 거래소에 송금하거나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
고팍스로 송금 가능한 최소 금액은 50XTL
6월 30일 회원 보유 잔여 좁쌀 코인을 머니트리 캐시로 일괄 전환
좁쌀 1톨은 머니트리 캐시 1원으로.
7월 1일 이후 머니트리 앱 내 좁쌀 지갑 서비스 종료.
좁쌀 입/출금 불가능

고팍스 거래소로 송금을 하려면 6월 29일까지는 송금을 마쳐야 한다. 30일에 머니트리 캐시로 일괄 전환되면 보유한 좁쌀 자체가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이며, 현재 거래소에서는 2원대 이지만 머니트리 캐시로는 1원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가치가 50%로 감소하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고팍스로 송금하는데에 수수료는 없는 모양이지만, 적어도 좁쌀 50톨 이상 되어야 송금이 가능하며, 거래수수료는 0.2%, 고팍스에서 현금을 출금하는데에는 1,000원의 수수료가 든다.

따라서... 당장 현금화가 목적이라면 대충 1,000원 정도 이하의 가치(약 500톨)만큼의 좁쌀은 거래소로 이동해봐야 남는것이 없으니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낫다. 만일 2021년 하반기에 있을지도 모르는 어떤 것에 대한 기대로 존버할 목적이라면 나름 가치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하이리턴에는 하이리스크가 따르겠지.

그나마,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된다는 내용이 아니니 얼마나 다행인가.

* 가상화폐 세금. 과세 사례
하루에 2300% 급등. 페이코인
* 업비트 상장폐지 되거나 유의 종목 해제된 코인들


* BBC : 트윗 한줄이 32억원에 팔려
* KBS : jpg파일이 780억원
* The Block Post : 한국 블록체인 기업 NFT 시장 진출
* 한국경제 : 갤럭시아메타버스 설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