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GOG 갤럭시 2.0 스팀 계정 연동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2. 7.
반응형

 

GOG 갤럭시 2.0을 설치 후 실행하고, 좌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 > Add games & friends > Connect gaming accounts를 선택한다.

Settings 창의 Integrations에서 Steam 항목의 오른쪽 끝부분에 있는 Connect버튼을 누른다.

위와 같은 작은 팝업창이 뜨면 다시 한 번 Connect버튼을 누른다.
스팀 뿐 아니라 다른 플랫폼 연결시에도 이 과정은 동일한데, 각 플랫폼마다 계정 연결시에 가져오는 데이터의 항목이 조금씩 다르다. 스팀의 경우는 채팅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원되는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익숙한 스팀 로그인창이 나타나면 스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Continue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마다 종종 하듯이 스팀에서 방금 발송한 따끈한 이메일을 열어 동봉되어 있는 Steam Guard code를 복사하여 입력하고 Continue.

정상적으로 스팀에 로그인 되고나면 Setting 창에 Steam 항목이 Connected로 표시되며, Connected 옆에 로그인된 아이디가 표시된다.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나머지 모든 플랫폼들도 계정연동이 가능하다.

GOG 갤럭시에서 계정연동을 하고나면 다른 모든 플랫폼에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즉시 실행도 가능하지만, 실행을 하려면 해당 플랫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GOG 갤럭시로 타 플랫폼의 게임을 실행하려면 GOG 갤럭시와 타 플랫폼 클라이언트까지 설치를 해야하며, GOG로그인과 타 플랫폼 로그인도 해야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중간에 한번 거쳐야 하는 프로그램과 계정이 추가되는 셈이다. 그럼에도 이용하는 플랫폼의 개수가 많을 수록 한 곳에서 라이브러리를 살펴보고 도전과제나 플레이
시간 등의 통계 데이터도 만나볼 수 있어 꽤 유용하다.


여러 플랫폼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한 군데서 둘러볼 수 있는 GOG 갤럭시 2.0 간단한 장점 보기
boxwitch.tistory.com/112

GOG 갤럭시 2.0

www.gog.com/galax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