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아래 한글(hwp) 파일 뷰어 프로그램 설치없이 보는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12. 12.
반응형

1. 구글 드라이브

15G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하는 구글드라이브에 한글(hwp)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한 한글(hwp)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한글 파일의 내용을 웹 브라우저 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문서안의 텍스트파일을 드래그 선택하여 복사가 가능합니다.

단, 파일에 따라 서식이 호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마이박스

무료공간 30GB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마이박스에 hwp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한 한글(hwp)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한글 파일의 내용을 웹 브라우저 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문서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내용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서 내용 화면의 위쪽에 문서편집 메뉴가 있고, 마우스를 오버하면 한컴오피스 Web네이버 오피스 버튼이 나타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업로드한 한글(hwp)파일을 열 수 있으며, 두 가지 방법 모두 한글(hwp)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끔 서식이 손상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혹시 어느 한 쪽이 잘 안되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3. 한컴 스페이스

아마도 한글파일을 가장 정확하게 열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아래 한글을 제작한 한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구글이나 네이버보다 한컴 계정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아마도 대개의 경우 회원가입을 새로해야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에는 한글(hwp)파일을 업로드하고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한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위에 있는 편집 메뉴를 누르면 문서편집 역시 가능합니다.

 

편집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메뉴와 한컴오피스로 편집 메뉴가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을 누르면 브라우저에서 해당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며, 한컴오피스로 편집 메뉴는 PC에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을 때에만 이용가능합니다.

한컴스페이스에서는 한글(hwp)파일을 편집할 수 있고, 2GB의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광고가 동반된 100%무료에 회원가입조차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창안에 드래그하여 던져 넣으면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네이버와는 다르게 광고가 동반됩니다.

 

 

 

5. Scanwritr.com

해외 서비스임에도 한글(hwp)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창안에 파일을 드래그하여 던져넣으면 바로 열리며, 타 웹사이트와 조금 다른점은 한글(hwp)파일 자체의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문서의 내용에 스케치를 하거나, 사진을 첨부 또는 텍스트를 추가 입력할 수 가 있습니다. 문서 자체의 편집은 아니며, 포스트잇을 붙이듯이 덫붙여 주석을 달거나 설명글을 붙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는데에만 사용하는데에는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광고가 없습니다.

단, 추가 기능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구글드라이브 : https://www.google.com/intl/ko_KR/drive/

네이버 마이박스 : https://mybox.naver.com

한컴스페이스 : https://space.malangmalang.com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 https://hwp.polarisoffice.com

ScanWritr : https://www.scanwrit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