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제품

저렴한 아이폰/갤럭시 필름 빅쏘 2.5C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5. 21.
반응형

이 제품은 여러 필름들 중에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받아보면 어? 싼거맞나? 하는 생각이 잠깐 스칩니다. 물론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이 제품은 글쓰는 시점에 약 5,3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쿠팡에서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된 모습이고, 거기에서 8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빅쏘 필름보다 저렴한 필름이 7종류가 있습니다. 바로앞에 있는 유명한 힐링쉴드 제품은 렌즈커버라서 힐링쉴드 제품을 제외하면 7번째가 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또하나 중요한 것은 빠른 배송입니다. 낮은가격순에서 당장 내일 도착되는 제품으로 나눠보면 단연 1번째가 됩니다.

 

힐링쉴드는 오래전 블로거로 체험단을 여러차례 참여해서 이름이 매우 익숙합니다만, 거의 폰바꿀때 한번 사는 필름 브랜드로서 익숙한 이름이 별로 없습니다. 그나마 빅쏘는 저 위 8개 이름중에 힐링쉴드 다음으로 유일하게 한 번은 들어본 것 같은 이름이긴 합니다.

아. 저는 위의 그 어떤 제품과도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10위 뒤로는 익숙한 이름 힐링쉴드와 스코코가 있습니다. 스코코도 예전에 체험단을 몇 번 참여하여 저에게는 익숙한 브랜드입니다.

이 둘은 알려진만큼 가격이 좀 나가는 편입니다. 빅쏘 2.5c 제품이 5,330원에 필름이 2장이지만, 힐링쉴드와 스코코는 5,580원에 필름이 한장입니다. 품질, a/s, 마케팅 등 가격차이를 만드는 이유는 다양하겠습니다만, 일단 이 가격차이로 볼때 힐링쉴드와 스코코는 빅쏘를 경쟁상대로 여기지 않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치네요.

 

필름 한 장은 아슬아슬하긴 합니다. 필름 붙이다가 먼지가 들어가는 일이 왕왕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 붙일 때마다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지간한 먼지는 참고 살겠지만... 이 역시 서로다른 인내심 영역이니까요.

 

 

사실 스마트폰 필름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필름을 붙여놓고 폰을 부셔보지 않고서는 제가 직접 비교할 길도없고, 저마다 광고되는 제품 특징은 일반적인 성능 + 1%의 더 좋은 기능인지... 10%의 더 좋은 기능은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냥 광고가 그렇다니까 그런가보다 할 뿐.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필름을 붙였을 때 크기가 폰이랑 딱 맞는지, 잘 붙고 안떨어지는지, 붙여놓고 화면이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지 정도일텐데, 힐링쉴드랑 스코코만 붙여본 지금까지는 그런 문제는 본적이 없네요.

 

아무튼 그런 낮은가격에 빠른배송에 필름2장 기준으로 선택되어진 빅쏘 2.5C 필름이고, 다음날 택배상자를 열어보고 잠시 놀랐습니다.

패키지가... 고급스러웠습니다. 제가 쓰는 글은 모두 주관적입니다.

 

 

보통 필름 패키지는 두께가 없습니다. 편지봉투에 들어갈만큼.

그런일은 잘 없긴 하지만, 제품이 어딘가 걸려 꺾이면 필름도 같이 꺽일만한 모양새인데, 빅쏘는 하드커버입니다. 단단한 종이로 된 상자(?)에 스폰지로 내부 공간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책처럼 펼치면 스폰지로된 까만 테두리가 있고, 그 안에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구성은 여느 필름 제품과 대동소이 합니다.

필름 + 알콜천 + 마른천 + 먼지테이프

각 2세트씩

 

 

개인 취향입니다만 검은 스폰지 빼곤 참 예쁘네요.

5,330원에 이런 필름 2장과 고급스러운 패키지. 패키지 재료값이 비싸다면 필름은 진짜 더...싼건 아닐지..

 

 

아이폰 14에 부착한 필름입니다.

강화유리 필름으로 약간 두께가 있습니다. 필름 가장자리는 부드럽게 라운딩 되어있고, 깨끗하게 닦은 액정위에 올려두면 구석구석 잘 붙습니다. 크기 역시 적당하고 모서리 라운드 크기도 아이폰가 일치합니다. 필름 위 손가락 슬라이딩도 매끄럽습니다.

표면상 확인할 수 있는 품질상의 문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빠른 배송을 이용할 수 있었던 빅쏘 필름의 패키지의 아름다움에 감복하여 글을 남깁니다.
저는 이 제품과 아무런 관련이 없고, 쿠팡과 관련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빅쏘 2.5c 강화유리 필름 살펴보기

 


모든 알뜰폰 요금제 비교 : https://boxwitch.tistory.com/366

SK 선택약정 25% 할인 받기 : https://boxwitch.tistory.com/36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