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자주쓰는 C# 스크립트

자주쓰는 유니티 Application 이벤트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1. 1.
반응형

 

using UnityEngine ;

public class Code : MonoBehaviour {
    
    // 일시정지
    void OnApplicationPause(bool pauseStatus) {
    
		// 일시정지할 때 할 일
        
    }
    
    // 일시정지 해제
    void OnApplicationFocus(bool focusStatus) {
    
		// 다시 활성화될 때 할 일
    
    }
    
    // 어플리케이션 종료
    void OnApplicationQuit() {
    
    	// 종료시 할 일
    
    }
    
    // MonoBehaviour가 제거될 때
    void OnDestroy() {
    
    	// 제거될 때 할 일
    
    }
    
    // behaviour가 disabled 또는 비활성화 되는 때
    void OnDisable() {
    
    	// 비활성화시 할 일
    	
    }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 때
    void OnEnable() {
    	
        // 활성화될 때 할 일
    	
    }
    
    // GUIElement 또는 Collider위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를 때
    void OnMouseDown() {
    
    	// 누를 때 할 일. 폰에서 터치할 때도 작동 함.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