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기본 제공하는 포스트 프로세싱을 적용 하는 방법.
1. 패키지 설치
Window > Package Manager 를 선택하여 패키지 매니저 창을 연다.
좌측 상단에서 Unity Registry를.
패키지 리스트에서 Post Processing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Install을 누른다.
2. Post-process Layer 설정
카메라에 Post-process Layer 콤포넌트를 추가하고
Volume blending > Layer에 포스트 프로세싱이 적용될 레이어를 선택한다.
카메라의 레이어를 Post-process Layer > Volume blending > Layer 에서 선택한 테리어와 동일하게 맞춘다.
3. Post-process Volume
포스트 프로세싱이 적용될 씬에서 작동이 될 수 있도록, 씬안에 어떤 오브젝트에 Post-process Volume 콤포넌트를 추가하고, Post-process Volume > Profile 에 New버튼을 누른다.
Profile파일이 생성되며 Post-process Volume > Profile에 링크된다.
파일이름은 Post-process Volume 콤포넌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되므로 반드시 위와 같은 것은 아니다.
4. 이펙트 추가
Is Global 옵션에 체크해서 모든 오브젝트에 효과가 적용되도록 한다.
Post-process Volume에 Add effect를 눌러 적용할 효과를 추가하고, 이펙트를 조정하여 적용한다.
유니티 포스트 프로세싱
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2.3/manual/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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