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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베이스 콘솔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유니티 아이콘을 눌러 앱을 추가합니다.
파이어베이스 콘솔의 프로젝트 설정에서 iOS는 iOS ID를 안드로이드는 패키지 이름을 입력하고, 각각의 구성파일 GoogleService-Info.plist나 google-services.json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유니티의 StreamingAssets폴더를 생성하고 넣어줍니다.
파이어베이스 SDK 유니티 플러그인 설치를 하고 다음 스크립트로 초기화 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 ;
namespace Fb {
public class fb : MonoBehaviour {
FirebaseApp app ;
void Start() {
Firebase.FirebaseApp.CheckAndFixDependenciesAsync().ContinueWith(task => {
var dependencyStatus = task.Result;
if (dependencyStatus == Firebase.DependencyStatus.Available) {
// Create and hold a reference to your FirebaseApp,
// where app is a Firebase.FirebaseApp property of your application class.
app = Firebase.FirebaseApp.DefaultInstance;
// Set a flag here to indicate whether Firebase is ready to use by your app.
} else {
UnityEngine.Debug.LogError(System.String.Format(
"Could not resolve all Firebase dependencies: {0}", dependencyStatus));
// Firebase Unity SDK is not safe to use here.
}
});
}
}
}
초기화 후에는 아래의 LogEvent() 메서드로 이벤트 로깅을 시작합니다.
// Log an event with no parameters.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
.LogEvent(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EventLogin);
// Log an event with a float parameter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
.LogEvent("progress", "percent", 0.4f);
// Log an event with an int parameter.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
.LogEvent(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EventPostScore,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ParameterScore,
42
);
// Log an event with a string parameter.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
.LogEvent(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EventJoinGroup,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ParameterGroupId,
"spoon_welders"
);
// Log an event with multiple parameters, passed as a struct:
Firebase.Analytics.Parameter[] LevelUpParameters = {
new Firebase.Analytics.Parameter(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ParameterLevel, 5),
new Firebase.Analytics.Parameter(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ParameterCharacter, "mrspoon"),
new Firebase.Analytics.Parameter(
"hit_accuracy", 3.14f)
};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LogEvent(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EventLevelUp,
LevelUpParameters);
파이어베이스에 미리 준비된 인수유형을 사용하거나, 임의의 string으로 유형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LogEvent(문자열, 문자열, 문자나 숫자) 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https://firebase.google.com/docs/analytics/unity/start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인수 유형 : https://firebase.google.com/docs/reference/unity/class/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log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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