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유니티 & 개발

깃헙(GitHub)에 프라이빗 리파지토리 만들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11. 29.
반응형

1. 조직 생성

팀단위로 여러명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경우에 소스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팀원이 함께 접속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 조직내에서 운영되는 리파지토리를 생상해야합니다. 먼저 조직을 생성해야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아이콘 왼쪽에 있는 더하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New organization을 선택합니다.

 

조직을 운영하는 플랜이 세 가지 있습니다.

월 4달러 정도로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팀원이 3명 이하라면 무료 플랜만으로도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조직명과 조직의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조직이 개인용도인지 비즈니스 용도인지 체크합니다.

그 아래 계정확인에서 인간임을 증명하고 초록색 Next 버튼을 누릅니다.

 

이 조직에 초대할 팀원의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등을 입력하여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추가를 마치면 Complete setup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추가할 팀원이 없다면 스킵합니다.

 

조직생성은 완료되었습니다.

깃헙을 사용하는 목적, 내용 등의 몇 가지 설문조사가 이어집니다. 훌륭한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게 해주었으니 조그마한 보답으로 성실히 설문조사에 응해줍니다. 물론 응답없이 맨 아래 Submit 버튼을 눌러 스킵할 수도 있습니다.

 

 

2. 리파지토리 생성

생성된 조직에서 초록색 버튼을 눌러 새로운 리파지토리를 생성합니다.

 

생성할 리파지토리가 속할 조직을 선택하고, 리파지토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당연하게도 개발중인 프로젝트가 외부에 공개되면 안되니, 아래쪽에서 Private를 선택합니다.

 

이제 맨 아래에 있는 초록색 Create repository 버튼을 누르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제 생성했던 조직의 루트 페이지로 접속하면 방금 생성한 레파지토리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파일을 업로드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깃헙(github)에 특정파일 무시, 업로드 제외하기 : https://boxwitch.tistory.com/345

구글 계정을 통한 로그인, 액세스 권한 삭제 : https://boxwitch.tistory.com/34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