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플레이서비스 플러그인 설치 후 구글플레이서비스 셋팅 과정이 리소스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하면 Android SDK Not found 오류로 설정이 마무리되지 않는 경우.
유니티 2021버전으로 SDK와 NDK는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설치한 상태이며, 타겟API에 맞는 SDK가 경로상에 존재하는 것이 확인되었지만 Android SDK Not found가 계속 나타납니다.
오류메세지를 닫으면 XML 리소스 데이터도 맞지 않다며 에러메세지가 한 번 더 나옵니다.
그러나 Android Dependencies는 성공적으로 진행됩니다.
아무튼 이상태로 빌드를 마치면 구글플레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동반됩니다.
유니티의 Assets > GooglePlayGames > Editor > GPGSUtil 파일에서 448번째줄에 사용중인 유니티 버전을 추가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if UNITY_2019 || UNITY_2020
> #if UNITY_2019 || UNITY_2020 || UNITY_2021
오류가 발생된 상황은 유니티 2020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유니티 2021로 열고 최신 구글플레이서비스 플러그인을 적용한 후 일어난 일입니다. 플러그인이 최신버전이니까.. 아마 처음부터 2021에서 만든 프로젝트라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 같습니다만. 확인된 사항은 아닙니다.
반응형
'tips > 유니티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깃헙(GitHub)에 프라이빗 리파지토리 만들기 (0) | 2021.11.29 |
---|---|
github에 특정파일 무시, 업로드 제외 (0) | 2021.11.29 |
keytool에서 키 저장소 파일이 존재하지 않음 오류 발생 시 (0) | 2021.08.11 |
유니티 콜라보레이트 NullReferenceException 메세지 (0) | 2021.07.04 |
유니티 구글애즈 플러그인. 앱 ID가 사라지는 현상 (2) | 2021.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