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엑스박스 게임패스 PC 베타가 끝나면 가격은 어떻게!?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0. 4.
반응형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플레이스테이션에 PS Plus가 있다면 엑스박스에는 Xbox Game Pass가 있는데,
엑스박스 뿌리가 우리 모두가 사용하는 윈도우와 다를바가 없어, PC에도 그것이 존재하는 바.

그것이 바로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월정액으로 구독하여 게임패스로 분류된 게임을 구독중에는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것도 PC에서.

최근까지 베타기간이었던 게임패스 PC용은 첫 달에는 1,000원 둘째 달 부터는 59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베타가 끝나면서 지금은 그 가격이 월 11,800원으로 변경되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플랜

게임패스의 세 가지 플랜 중 여유가 있다면 얼티밋으로 엑스박스 게임을 핸드폰에서 즐길 수도 있겠지만, 불과 몇 천원 차이지만 용기가 다소 필요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첫 달 1000원 이용료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의 출시를 콜라보하여 필자를 낚는데 성공했고, 무려 둘 째 달 5900원의 구독연장마저 성사시켰다. 나도 모르는 새에 자동으로.
이와중에 베타기간은 종료되었고. 다음달 11,800원의 구독이 다가오게된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구독 관리

게임을 자주 하지 못하는 필자는 야금야금 올라가는 사용료가 부담되어 구독 해지를 하러 들어갔다가 매월 구독료가 11,800원으로 변경되지 않은 것을 보게 된다.

아?!

단순한 웹페이지의 표기 오류일까?
아니면... 베타에 참여했던 유저에겐 기존 가격을 유지해주는걸까?

유튜브 프리미엄이 가격 인상되었을 때, 인상되기 전 유저들에게는 기존 가격을 유지시켜주었던 사례가 있으니 내심 살짝 기대하는 마음이 없지 않은데. 정확한 공식 자료는 인터넷에서 잘 찾아지지가 않고, 어느 블로거분의 베타 종료 후 1회 연장시에만 베타가격이 유지된다라는 마음아픈 글이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지 메일

필자는 얼마전 베타 종료 시점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메일을 한 통 받았다.

당시 현재 시험 구독료가 무려 5900달러라는 어마무시한 오류를 동반한 메일 내용에는 기존 구독자의 당시 구독료가 30일동안 유지 되고, 2020년 10월 17일 이후로 새 가격을 청구한다는 것으로 설명되어 있다.

필자의 구독 갱신 시점은 19일로.
이메일에서 언급한 시점 이후이다.

따라서....

저 위 스샷에 보이는 구독관리 페이지에 새로운 구독료가 적용되어 보였어야 앞뒤가 맞을텐데.
물론 이메일에 구독료가 무려 11800달러로 인상된다는 충격적인 소식으로 인해 이메일의 신빙성은 상당히 훼손되었으니.
새 가격을 청구하겠다는 내용도 오류로 치부하고 기존 베타 유저는 계속 5900원을 유지 시켜 주는 것으로 고집 펴 보고 싶기도 하지만.

그럴 일이...

이 또한 소비자인 필자가 그 내용을 그렇게 확인했고 그렇게 이해했고 이곳에 남겼는데
그날 갑자기 뒤통수 때리기는 있기 없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