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엑스박스 게임패스에서 게임이 빠져도 플레이가 가능할까.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1. 20.
반응형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이용하는 게임 목록은 수시로 변경된다.
게임패스의 가치가 떨어져도 안되겠지만, 게임패스로 매출이 줄어서도 안될테니, 적당히 치고 빠지는 게임들.
이번 2020. 11.17일을 마지막으로 떠나는 게임이 여럿인데,
게임패스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 설치한 게임이 게임패스 리스트에서 제외된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을까.

다크사이더스 3를 아직 못했는데, 지금 떠나면 언제오나. 마지막날에야 다크사이더스3를 인스톨한다.
게임패스로 이용하지못하면 무려 59,900원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꽤나 비싼 게임이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 게임패스에서 제외된 날 실행하니.
무시무시한 파란(?)창에 계정을 확인하세요.라는 제목으로 현재 계정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메세지로 오류 코드 0x803F8001을 알려준다.
조금 더 친절하게 게임패스에서 제외되어 실행할 수 없다고 설명을 해주면 좋았을 것을.
오류코드를 뿜어내는 바람에 오해가 생긴 나는 몇 차례 반복하다가 오류메세지의 뜻을 찾아본다.

"Game Pass 구독을 통해 이 게임을 하고 있었다면!
서비스에서 더 이상 게임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다가 아니라 없을 수 있습니다라고 하는바람에 한 번 더 오해를 한다.
뭐 그렇게 까지 오해할 일인가도 싶지만.

해당 설명 아래에 달린 해결 방법 2를 보고서야 비로소 완전히 이해했다.
Microsoft가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타이틀을 정기적으로 조정하고, 게임이 제거된 경우 더이상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처음부터 게임패스에서 떠난다고 했으니 날짜지나면 안되는게 당연하다 싶지만,
플스 플러스의 경우 한번 무료로 준 게임은 영구적으로 할 수 있어서 혹시나 싶었다.

집착은 이제 그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