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할인, 무료, 이벤트

애플 보상 판매.. 아직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안나왔는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12.
반응형

애플이 보상 판매의 추가 크레딧 행사를 진행중.. 이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언제 나올지 먼저 알려라도 주면 좋을텐데, 보상판매를 이용할지 안할지는 몰라도 새로운 아이패드를 구매하는데에 보상판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미리 알 수 있으면 좋겠다. 현재 진행중인 크레딧이 추가로 제공되는 이벤트는 2021년 5월 25일까지로 기간이 한정되어 있고 추가 크레딧은 제품군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제품군 추가 크레딧
아이폰 25,000원
아이패드 40,000원
90,000원
워치 25,000원

현재 이벤트 기간내에 보상판매를 진행하면 평상시의 기본 크레딧에 위의 크레딧이 추가되어 진다. 특히 위의 추가 크레딧제품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이외의 기타 기기도 보상판매가 가능하다.

무상으로.

음...

도의적으로 무상 재활용에 반기를 들면 안될 것 같으면서.. 말을 하는 것만으로도 나쁜놈 될꺼같은 기분이지만..
무상이라니!?!?!?

아무튼 추가 크레딧을 더한 보상판매금이 생각보다 작지는 않다. 물론 당근이니 뭐니 좋은 거래를 잘 한다면 이보다 조금 더 받을 수는 있겠지만, 애플 공식 홈에서 새로운 물건을 받아보는 묘한 감성에도 프리미엄이 있으니까. 암..

 
  제품 최대 크레딧
아이폰 아이폰 11 프로 맥스 745,000원
아이폰 11 프로 665,000원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700,000원
아이패드 미니 230,000원
맥북 프로 1,210,000원
맥북프로 13형 910,000원
맥미니 650,000원
애플워치 애플워치 시리즈 5 215,000원
애플워치 시리즈 4 125,000원
기타 기기 아무것 0원.. 무상 재활용!!
* 위는 5월 25일까지 제공되는 추가 크레딧이 포함된 보상금액.

위의 대략적인 표를 보면 각 제품군의 최대 보상 크레딧이 나름 적지가 않다. 현재 필자가 기다리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 제품인데, 현재 쓰고 있는 제품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이므로 대략적인 최대 크레딧은 700,000원의 범주에 속하지만, 물론 여기엔 숨겨진 비밀이 있어서, 제품 상태나 스펙만큼 일정 부분 깎여나갈 것을 감안해야한다.

그럼에도 중고로 팔고 사고하는 노력을 상쇄하고, 애플 공홈에서 날아온 깨끗한 애플 제품을 빠르게 최초로 맞이하는 갬성을 따지자면 누군가에겐 이쪽이 더 매력적일 수도 있다. 물론 필자는 갈등이 조금 되지만 서도... 조금 많이라고 해야할까..

아이폰 보상 판매 견적 확인 방법

애플 보상판매에 참여하는 제품은 해당 페이지에서 기기를 선택하여 예상 보상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실제 판매를 진행한다면 택배로 보내거나, 애플 스토어에 직접 방문하여 판매할 수 있다. 판매시 보상판매 크레딧은 은행 계좌로 입금된다. 애플 공홈의 보상판매 페이지에서 판매하려는 제품군을 선택하고.

바뀐 화면에서 판매하려는 제품의 특정 번호를 찾아 입력한다.
각 기기마다 IMEI 번호나 일련번호 등을 알아내는 방법은 다르며, 방법을 모를때에는 입력창 바로아래 여기를 눌러 설명을 볼 수 있다

위 스크린샷은 아이폰에서 IMEI 번호를 알아내는 과정이다. 전화 앱에서 키패드로 별샵06별을 누르면 바로 IMEI번호가 화면에 나타난다.
아이패드나 애플워치는 모델넘버, 맥의 경우는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른다.

로봇이 아님을 증명한다.


로봇이 아님을 증명하고 나면 판매하려는 기기의 제품 스펙제품 상태를 몇 가지 질문 항목으로 응답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제품의 예상 매입가가 숫자로 나타난다. 금액이 마음에 든다면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보상판매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

아쉽게도 필자의 아이폰은 액정이 깨진상태라 스샷에 나와있듯이 아무런 금전적 가치를 가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온다. 분명한 것은 어느정도 생활감이 있어도 정상작동하는 물건이어야 한다는 점이고, 절차를 계속 진행하면 신청인의 연락처와 주소, 이메일 인증 등을 마치고 나면 애플에서 보내오는 배송키트에 주의사항에 따라 제품을 넣고 안내된 주소로 제품을 보내면 된다.

몇가지 사항으로 예상 매입가를 산정했지만 제품이 애플에 도착했을 때 최종 점검 후 제품 상태에 따라 매입가가 약간 감가될 가능성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잘 작동하면 예상매입가에 가까운 금액이 지불되고 난데없이 후려치는 일은 잘 발생하지 않는다고.

애플스토어에 직접 들고가 보상판매를 하는 경우에는 은행 입급이 아니라 애플 기프트 카드에 보상판매금을 넣어주므로 애플이 아닌 다른곳에 사용하기는 어려우니, 현금으로 입금받길 원한다면 위의 절차처럼 온라인/택배 신청이 추천된다.

따지고 보면 중고거래를 하는편이 금전적으로 조금 더 나은 조건으로 판매가 가능하지만, 사실 사기의 위험 뿐 아니라 제품 설명이나 네고 등의 피곤한 과정을 겪게 되기 때문에 약간의 금액적 손해를 감수하면 깔끔한 판매가 가능하다. 기왕 애플에 보상판매를 계획했다면 5월 25일까지 얼마 남지않는 추가 크레딧이 제공되는 이 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Apple Trade In을 통한 보상 판매

기간한정 - 지금부터 5월 25일까지, Apple Trade In을 통해 기존 iPhone, iPad, Apple Watch 또는 Mac을 보상 판매하면 새 제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약관이 적용됩니다

www.apple.com


기존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호환되나 : https://boxwitch.tistory.com/236
쿠팡에서 아이맥 사전예약 10%할인 : https://boxwitch.tistory.com/250
단말기 일련번호, 제품번호 등 찾는 방법 : kr-applegiveback-abbti.brightstar.com/is-bin/INTERSHOP.enfinity/WFS/BrightstarAPAC-KRAPPCON-Site/ko_KR/-/KRW/ViewStandardCatalog-Browse?CatalogDomain=Home&CategoryID=UserGuid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