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주식, 증권

삼성증권 mpop 공모주 청약 신청 및 취소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14.
반응형

1.  공모주 청약 메뉴

메인화면 왼쪽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들어간 화면에서 윗줄의 뱅킹대출, 왼쪽의 권리/청약, 오른쪽의 공모주청약을 누른다.

 

공모주청약 화면의 상단에 청약중 탭에서 청약 신청할 종목을 누른다.
청약종목정보화면이 뜨면 공모 내용을 확인하고 오른쪽 아래 청약 버튼을 누른다.

청약/취소탭으로 이동되면 윗부분에 청약이 선택된 상태에서 바로 아래 증권계좌를 선택 후 오른쪽 계좌 비밀번호 4자리 숫자를 입력한다. 그 아래에는 선택된 청약 종목이 나타나는데, 만일 종목이 표시되어 있지 않거나, 다른 종목을 선택하려면 종목이름의 오른쪽에 있는 종목 선택 버튼을 누르고 목록에서 선택한다.
화면 아래쪽의 투자설명서 전자교부 동의에서 교부함에 체크하고 청약 버튼을 누른다.

 

투자설명서화면 왼쪽아래 투자설명설르 제공받았음을 확인한다에 체크하고 맨 아래 다음 버튼을 누르고, 유의사항 및 절차화면에서 맨 아래 확인을 누른다.

공모주청약 화면에서 청약신청할 주식의 수량을 입력한다.
신청한 만큼의 주식을 받지 못할 경우 배당받을 주식의 값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받게 되는데 환불계좌구분에 청약계좌로 두면 삼성증권계좌로 환불되어 들어온다. 은행으로 입금받으려면 환불계좌를 선택하고, 입고계좌에는 배당받은 주식이 들어올 계좌로 선택한다.
환불계좌입고계좌 둘 다 특정계좌를 지정할 것이 아니면 청약계좌로 그냥 둔다.
화면을 스크롤하여 맨 아래 연락처 부분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맨 아래 신청 버튼을 누른다.

청약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내역이 보이는 팝업창이 나타난다. 확인을 눌러 팝업창을 닫으면 공모 청약 내역화면으로 넘어가 구체적인 신청 내역이 보여진다. 항목을 가로로 스크롤하면 청약 진행 상태와 결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메뉴 검색 방법

홈 화면의 오른쪽 위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통합검색 화면 맨 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어에 해당되는 메뉴나 뉴스 등의 정보가 나온다. 공모주청약으로 검색하여 맨위에 나타나는 메뉴항목을 누른다.
공모주청약 화면으로 넘어가면 위에서 설명한 청약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3. 공모 청약 취소

공모주 청약 신청할 때와 같은 공모주청약 화면에서 맨윗줄의 청약/취소 탭을 선택한다.
바로 아래 오른쪽의 취소를 선택하고 그 아래 계좌와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한다.
청약종목에는 종목 선택 버튼을 눌러 취소할 종목을 고른다.

청약을 취소할 종목 이름이 정확하게 나타나면 맨 아래 청약취소 버튼을 누르고, 청약 신청했던 내용이 화면에 나타나면 맨 아래 취소 버튼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취소 내용이 팝업창으로 뜨고 확인을 눌러 닫으면 공모주청약의 내역 화면으로 넘어가 취소한 내용이 나타난다.


다소 특이한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 해외주식 거래 : https://boxwitch.tistory.com/237
미니스탁 해외 주식 주문, 취소 방법 : https://boxwitch.tistory.com/245
한투 미니스탁 배당락과 배당주 : https://boxwitch.tistory.com/24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