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주식, 증권

한국투자증권 앱 공모주 청약 신청, 조회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19.
반응형

공모주 청약 신청

1-1. 화면의 왼쪽 아래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고, 윗줄의 계좌/서비스에서 왼쪽의 청약. 그리고 오른쪽의 공모주/실권주 카테고리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 메뉴를 선택한다.

 

1-2 또는 화면의 맨 위에 있는 검색창을 누르고 공모를 입력하여 나온 결과중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를 누른다.

2. 공모주/실권주 청약화면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 버튼을 누르고, 청약가능종목 목록에 나타난 항목중에 청약 신청하려는 종목을 누른다.

3. 공모주에 관한 상세한 정보들이 나오면 맨 아래 청약하기 버튼을 누른다. 신청화면에서 맨 위에 청약 신청하려는 증권 계좌를 확인하고 오른쪽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바로 아래 투자설명서 수령 버튼을 누른다.

4. 투자설명서가 열리면 내용을 확인하고 오른쪽위의 닫기 버튼을 누른다. 다시 공모주 청약 신청화면으로 돌아오면 투자설명서 교부확인교부완료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다.

 

5.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청약수량입력란을 누른다. 청약수량선택 목록이 나타나면 위아래로 스크롤하여 수량을 선택한다.

6. 청약수량이 입력되면 아래의 환불금자동이체부분에서 배당받지 못한 공모주에 대한 금액을 환불받을 계좌를 설정하는데, 아니오를 선택하면 지금 청약을 신청하고 있는 증권 계좌로 환불금이 들어오고, 한국투자증권의 증권계좌가 아닌 은행계좌로 받으려면 를 선택하고 계좌변경 버튼을 눌러 계좌번호를 넣어준다. 배당받는 공모주도 현재 증권 계좌가 아닌 다른 증권계좌로 받으려면 계좌변경을 누르고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7. 마지막으로 연락처 부분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 청약하기 버튼을 누른다.

8. 지금까지 입력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면 맨 아래 청약하기 버튼을 누르고, 진행확인 팝업창이 열리면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때 발생하는 청약 수수료도 확인할 수 있다.

9. 최종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공모주 청약 신청이 완료된다.

 

공모주 신청 내역 조회

1.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화면 오른쪽 중간쯤 청약결과 조회를 누른다.
2. 위의 청약목록 스크린샷은 쳥약 결과가 정해지기 전이라 배정수량환불금에 아무런 표시가 없지만, 결과 발표 이후에는 배정수량과 환불금 수치가 나타난다.


한투 미니스탁 해외 배당주 : https://boxwitch.tistory.com/241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결과 조회 방법 : https://boxwitch.tistory.com/2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