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얼티밋 회원 누구나.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6. 29.
반응형

엑스박스 게임 콘솔이 없어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영상보듯이 게임화면을 스트리밍받으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이 현재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최근까지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유저중에서도 일부만 사용가능했었지만, 2021년 6월 29일 오늘부터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은 모두가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재생하면, 기존 엑스박스에서 플레이하던 게임 데이터가 공유되며, 브라우저나 엑스박스나 어디서건 게임의 진행상태가 동기화되어 계속 이어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스트리밍 되는 게임화면은 1080p에 60fps가 지원된다.

 

컨트롤러는 필수

엑스박스 클라우드에서 플레이되는 게임에는 게임 컨트롤러가 필수이다. 컨트롤러 연결없이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위와 같이 컨트롤러 연결 상태가 표시되고, 연결없이도 게임을 시작할 수는 있지만 버튼을 누를 수 없어 진행을 하지 못한다.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동안 발생되는 미묘한 딜레이가 게임에 따라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데, 0.1초를 다투지 않는 게임이라면 만족스럽게 할만하다. 필자가 100메가 랜 환경이라 테스트 해볼 수는 없지만, 웬지 기가랜 사용자는 좀 더 쾌적하지 않을까 추측한다.

 

엑스박스없이 저렴하게

이제 엑스박스 콘솔 기기가 없어도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계정만 있으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기기값을 세이브할 수 있게 되었다. 콘솔없이 PC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PC용 게임패스는 얼티밋 계정과 제공되는 게임이 달라서 약간 제한이 따르는데, 이제는 얼티밋 계정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으므로, 콘솔이 없어도 얼티밋 계정을 사용하면 엑스박스 클라우드는 물론 PC용 게임패스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물론 비용상승은 있겠지만.

 

계정 공유는 불가능

넷플릭스처럼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이용중인 계정을 공유받아 게임패스 결재를 하지 않고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엑스박스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구독 결재를 하는 모계정만 엑스박스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고, 결제 계정을 공유받아 게임패스를 이용하는 서브 계정에서는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없다.


* 엑스박스 PC 게임패스 계정 공유 방법
*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하기
* 경향게임스 :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확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