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주식, 증권

미래에셋 MTS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조회 방법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2.
반응형

1. 메뉴로 들어가기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왼쪽 아래의 메뉴를 누르고, 다시 왼쪽에 있는 뱅킹/자산을 선택한다.

 

뱅킹/자산의 오른쪽 부분을 스크롤하여 아래쪽에서 권리/청약 부분의 청약 배정결과를 누른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었다면 청약 배정결과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고,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청약 배정결과 화면이 바로 나타난다.
청약 배정결과 화면에서 공모주탭 바로아래 계좌번호가 공모주 청약신청했던 계좌가 선택되어 있다면 공모 청약 배정 결과 항목이 아래에 나타난다. 미래에셋 계좌가 여럿이라면 공모 청약 신청했던 계좌를 선택해야한다.

청약 배정결과 화면에서 종목을 누르면 상세보기 페이지가 열린다.
최종적으로 받을 주식의 수는 배정주수에 표시되고, 배정받을 주식의 가치가 공모 청약신청시 납입했던 증거금보다 클 경우에는 아래의 추가납입대상주수추가납입필요금액이 표시된다. 추가금액이 발생하면 계좌에 추가금을 입금해야하고, 오히려 증거금이 남을 경우 맨 아래 환불금액이 표시되며, 정해진 환불일에 돌려받는다.

 

2. 검색으로 들어가기

메인화면의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누르고 메뉴검색 탭으로 변경한다.

검색창에 청약 배정을 입력하면 청약 배정결과 메뉴가 나타나는데, 띄어쓰기가 맞지 않으면 메뉴이름이 검색에 잡히지 않으므로, 청약과 배정사이에 띄어쓰기가 되어야 한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청약 배정결과를 누르면 청약 배정결과 화면을 볼 수 있고 결과화면에 관한 내용은 위의 메뉴로 들어가서 보는 방법과 같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청약 배정결과의 오른쪽에 있는 퀵메뉴 버튼을 누르면 미래에셋 MTS의 맨 아랫줄에 항상 있는 메뉴목록청약 배정결과 버튼이 추가된다. 만약 퀵버튼으로 설정했다면 메인화면에서 화면 아래에 있는 청약 배정결과 버튼을 누르면 위의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바로 결과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미래에셋 거래내역 조회 : https://boxwitch.tistory.com/255
미래에셋 MTS 공모주 청약 배정결과 조회 : https://boxwitch.tistory.com/226
아주 쉬운 해외 주식 거래 미니스탁 : boxwitch.tistory.com/23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