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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유니티 & 개발

유니티 2D 애니메이션 1 - PSB파일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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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구성할 이미지는 각 부위별 낱장 이미지로 만들어도되고,
각 부위별 이미지를 한 장의 이미지 파일에 열거하여 아틀라스처럼 만들어도 되는데,
포토샵에서 각 부위별 이미지를 각각의 레이어로 분리하여 PSB파일로 저장하면, 한번에 여러 스프라이트를 가져다 쓸 수 있다.

 

1. PSB파일 저장

저장할 때 파일 포맷을 Large Document Format으로 지정하면 PSB파일로 저장한다.

 

2. PSD파일 임포트 패키지 설치

유니티에서 PSB파일을 임포트하기 위해 window > package manager를 실행하고 2D PSD importer를 설치한다.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고, PSB파일을 만들었으면, 위와 같이 프로젝트 창에서 각각의 스프아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혹시 위와 같이 PSB 파일의 하위에 각 부위별 스프라이트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프라이트 에디터에서 슬라이스를 해준다.
(아래의 3,4번 과정, 이미 슬라이스 되어있으면 안해도 무방)

 

3. 스프라이트 슬라이스

Inspector의 Sprite ModeMultiple.

Inspector에서 Sprite Editor를 눌른 후 Sprite Editor창의 좌측 상단에 있는 Slice버튼을 누르고 옵션 선택 후 팝업창 우측 하단의 Slice버튼을 누른다.

우측 상단의 Apply 버튼을 눌러 슬라이스 상태를 적용한다.

포토샵에서 레이어로 구분되어 있던 각 부위별 스프라이트들이 아틀라스로 펼쳐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편 Bone, Geometry, Weight : boxwitch.tistory.com/17
3편 Sprite Skin, IK : boxwitch.tistory.com/20
4편 Swap sprite : boxwitch.tistory.com/21
유니티 2D 라이트 셋팅,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 https://boxwitch.tistory.com/12
유니티 스프라이트 레이어 순서 Sorting Group : https://boxwitch.tistory.com/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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