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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niversal RP 패키지 설치
유니티 2019버전 기준. 패키지 매니저에서 Universal RP를 인스톨.
2. 파이프라인 생성
Assets > Create > Rendering > Universal Render Pipeline > Pipeline Asset (Forward Renderer)를 생성.
Assets > Create > Rendering > Universal Render Pipeline > 2D Renderer (Experimental) 를 생성.
아래의 세 가지 파일이 생성됨.
3. 파이프라인 연결
UniversalRenderPipelineAsset을 선택하고 인스펙터의 General에서 Renderer List에 생성해둔 2D Renderer Data 파일을 연결해준다.
Project Setting > Graphics 의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에 UniversalRenderPipelineAsset파일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없는경우에 파일을 연결시켜준다.
4. 컬러 스페이스 변경
Player > Other Settings > Rendering > Color Space 를 Linear로 변경한다.
유니티코리아에 의하면 Linear color space에서 Gamma color space 느낌의 contrast가 강한 느낌은 Post processing에서 조절하면되지만, 반대로 조절하는 것은 십지 않다. 특히 Lighting에 의해 밝게 타는 느낌을 조절하는데에도 Linear color space가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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