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블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검색 등록하기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6. 20.
반응형

네이버는 대한민국 검색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앞서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운영시에 반드시 검색 등록해야할 존재이다. 구글의 검색 비중이 커지면서 몇 년 전보다 다소 줄기는 했어도 여전히 가장 강력한 검색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의 유입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1. 사이트 등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로그인 후 사이트 관리페이지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는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2. 사이트 소유 확인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와 마찬가지로 HTML 태그를 사용하여 소유권 확인을 할 수 있다. HTML 태그를 선택하고 태그를 복사한다.
복사한 HTML 태그를 티스토리 스킨에 붙여 넣은 뒤에 소유확인 버튼을 눌러야 한다.

티스토리 관리메뉴의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으로 이동하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복사한 메타태그 <head>안에 삽입하고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돌아가 소유확인 버튼을 누른다.

잠시뒤 사이트 목록에 티스토리 주소가 보이면 등록 완료.

 

3.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 목록에 보이는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간 설정화면에서 요청 > RSS 제출로 이동하고 rss 주소를 입력한다.

같은 화면 아래에 등록된 RSS 항목이 보이면 RSS 등록 완료.

이제 마지막으로 왼쪽 메뉴중 사이트맵 제출을 선택.

주소 입력란에 sitemap.xml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된다.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기 : https://boxwitch.tistory.com/193
애드센스 광고 수동으로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넣기 : https://boxwitch.tistory.com/263
마이크로소프트 빙 검색엔진에 블로그 등록 : https://boxwitch.tistory.com/25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