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카카오페이 온라인 연계투자. AML인증때문에 이자입금이 안되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9. 29.
반응형

카카오페이 소액 투자 메뉴가 온라인 연계투자로 이름이 바뀌고 위치까지 바뀌어서 힘들게 겨우 찾아 들어갔는데, 역시나 예상대로 이자 입금 날짜가 지나있었습니다.

 

이자 입금 소식이 왜 없을까 싶었는데 그새 2주가 넘게 지났지만, 지급이 안되고 있으니 어떻게 하라는 문자한통이 오질 않습니다. 힘들게 찾아들어간 곳에 상환 정보에는 빨간색 글씨로 AML인증필요라고 씌어있습니다.

 

이 글씨는 눌러지지 않습니다. AML인증이 뭔지 설명도 안보이고, 어디로 가라는 설명도 없습니다. 이렇게 당황스러울수가.

 

사실 소액투자(온라인 연계투자) 서비스가 중단될 때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한통 왔습니다. 저는 그 메세지를 광고인줄 알고 바로 보지도 않고 삭제했는데, 거기에 메뉴 위치 이동에 관한 설명이 있었답니다. AML인증에 관한 설명도 있었는지는 모르겠네요.

 

AML : Anti Money Laundering을 줄인 것으로 자금세탁을 방지하는 제도적 장치

 

카카오페이 온라인 연계투자에서 AML인증을 하지 않으면, 상환이 영원히 되지 않습니다. 이를 인증하는 방법은 어려운 말에 비해 간단합니다. 우리가 자주 하던 본인인증 과정을 한 번 거치면 됩니다. 다만 카카오페이에서 더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금이 들어간 투자회사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그곳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투자금이 어디서 나왔는지, 무슨 목적으로 투자를 하는지 등의 정보를 몇 가지 입력하면 끝이 납니다.

 

거기까지 하고나면 정말 3분도 지나지 않아서 상환이 진행되었고, 바로 은행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구)소액투자, 온라인 연계투자 확인 : https://boxwitch.tistory.com/329

2021년 10월 주식 공모청약 일정 : https://boxwitch.tistory.com/326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신청 : https://boxwitch.tistory.com/25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