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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활성상태 확인
// gmaeObject의 active상태 확인하기.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go") ;
go.SetActive(true) ;
if (go.activeSelf == true) print ("active : YES") ; // 출력
else if (go.activeSelf == false) print ("active : NO") ;
--------------------------------------------------------------------
> active : YES
.activeSelf의 bool값으로 체크
2. 이벤트
void OnEnable() {
//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할 일.
}
void OnDisable() {
//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할 일.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 때와 비활성화 될 때 이벤트.
* 유니티 스프라이트 레이어 순서 SortingGroup
* 자주쓰는 Dictionary<T> 메서드
* 자주쓰는 List<T> 메서드
* 유니티 스크립트 레퍼런스 : GameObject-active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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