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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자주쓰는 C# 스크립트

유니티 C# 자주쓰는 딕셔너리 Dictionary<T> 메서드들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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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Linq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Dic : MonoBehaviour {

	Dictionary<string, int> dic = new Dictionary<string, int>(){

		{"item0", 1},
		{"item1", 39},
		{"item2", 384}
        
	} ;

	// Key와 Value 넣기
	dic.Add("item3", 3948) ;

	// Key 지우기
	dic.Remove("item0") ;

	// Key가 있는지 확인
	if (dic.ContainsKey("item0")) Debug.Log("true") ;

	// Value가 있는지 확인
	if (dic.ContainsValue("item0")) Debug.Log("true") ;

	// Key가 있는지 확인과 동시에 Value도 반환
	if (dic.TryGetValue("item0", out testValue) {		// returns true

		Debug.Log("item0 value : " + testValue) ;		// value at item0

	}

	// Value값 384로 Key값 알아내기
	string key = dic.FirstOrDefault(x => x.Value == 384).Key ;

	// Key의 오름차순으로 정렬
	dic.OrderBy(item => item.Key) ;

	// Key의 내림차순으로 정렬
	dic.OrderByDescending(item => item.Ke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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