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유니티 & 개발

유니티 프로젝트 iOS 빌드 및 디바이스 테스트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2. 6. 30.
반응형

iOS 기기에서 테스트하기위해서는 맥과 Xcode가 필요합니다. 유니티에서는 Xcode용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해주고, 그 파일로 Xcode에서 iOS용 빌드를 진행해야합니다. 앱스토어에서 Xcode를 다운로드 해도되고, 혹시 잘 안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유료로 애플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아도 인앱과 같은 특정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아닐 때에는 폰에서 빌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주당 10회의 제한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근거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Xcode 다운로드 잘 안 될 때 : https://boxwitch.tistory.com/393

 

 

유니티 iOS빌드

빌드셋팅에서 iOS로 플랫폼을 변경합니다.

 

Project Setting > Player > Other Settings > Identification > Bundle Identifier 에 "com.회사이름.앱이름" 정도로 채웁니다.

 

Build Settings의 오른쪽아래 Build 버튼을 누르고, Xcode 프로젝트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합니다.

 

빌드가 끝나고 저장된 폴더에 들어가보면 많은 종류의 파일들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Unity-iPhone.xcodeproj 파일을 Xcode에서 오픈합니다.

 

 

 

Xcode에서 디바이스 테스트

프로젝트 파일을 열고 왼쪽 위의 Unity-iPhone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Signing & Capabilities 를 선택합니다.

Autimatically manage signing을 체크한 뒤 Team에서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개발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bundle identifier는 유니티에서 입력한 그대로 입력이 되어 있지만, Team 선택후에 이 값이 이미 사용되고 있는 경우에는 등록할 수 없다고 오류가 나기도 합니다. 그때에는 bundle identifire 값을 변경합니다.

 

iOS기기를 맥에 유선으로 연결하고 가운데 상단에 있는 Unity-iPhone > 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폰에서 앱이 실행됩니다.

 

 

 

기기에서 개발자 앱 승인

디바이스에서 앱이 실행되지 않고, 맥에서 위와 같이 에러가 나는 경우, 기기에서 앱을 승인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일반 > VPN 및 기기 관리 > 개발자 앱 부분을 터치합니다.

 

파란색 글씨로 표시된 개발자 계정을 터치하고 나타난 기기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신뢰를 선택합니다.

이것으로 기기의 데이터에 접속하는 것이 승인되었으니, Xcode에서 다시 시도하여 폰에서 테스트를 합니다.

 

 


Xcode 다운로드 : https://boxwitch.tistory.com/393

유니티에서 플랫폼 구분하여 스크립트 : https://boxwitch.tistory.com/394

Xcode 설치 공간 부족 및 빠른 다운로드 : https://boxwitch.tistory.com/39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