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할인, 무료, 이벤트

비디오프록(VideoProc) 동영상 컨버터 무료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7. 13.
반응형

동영상 컨버터. 비디오프록(VideoProc)이 무료배포중이다. 판매중인 정식버전하고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광고에 기능제한까지달린 무료버전과는 다른 거의 정식버전에 준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프록(VideoProc)은 윈도우와 맥OS에서 모두 사용가능하고, 동영상 합치기, 자르기, 회전, 반전 등의 간단한 편집기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들의 설명자료를 보면 4K영상을 변환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다른 컨버터에 비해 빠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무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거의 정식버전에 가까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정식과 무료 사이 버전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얻을 수 있는 버전은 아래 표의 증정품 버전이다.

무료 버전은 변환하는 영상의 길이에 제한이 있고, 특정 기술을 사용할 때에는 워터마크가 들어가지만, 증정품 버전에서는 이 제한이 모두 없다. 정식버전과의 차이는 이메일을 등록하고 다운받은 이후 다음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불가능 한 것으로 보인다. 또 하나의 차이는 향상된 기능과 새로운 GPU/코덱 사용 부분이다. 위 표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세 버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능으로 Intel, AMD 및 NVIDIA 하드웨어 가속 기술 지원이 있다. 따라서... 증정품 버전에 빠져있는 새로운 GPU/코덱 부분은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기능이 아닐까 예상된다.

 

 

증정품 다운로드 방법

비디오프록 홈페이지에서 선물상자 아이콘함께 써있는 문장을 클릭한다.

 

다음화면에 나타나는 두 가지 버전에 대한 간략한 설명화면에서 왼쪽의 무료 증정 부분 맨 아래. 증정품 버전의 라이센스키가 있다. 라이센스키를 복사해두고, 바로 위에 있는 비디오프록(VideoProc)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설치 후 첫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정식 버전 구매 버튼과 라이센스 활성화 하는 화면에 나타난다. 여기 맨 아래에 사용가능한 이메일주소와 위에서 복사했던 증정품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한 뒤 파란색 활성화 버튼을 클릭한다.

 

 

맥에서 비디오프록으로 av01 영상 변환 가능

유튜브에서 다운 받은 영상이 간혹 av01또는 av1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맥OS 사용자는 이 코덱을 사용하는 영상을 플레이하는건 어렵지 않지만 편집을 하기는 꽤 어렵다. 퀵타임에서 이 코덱을 해독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프리미어에서도 읽지 못하여 다른 코덱으로 변환이 필요한데, 맥 앱스토어에서 받은 1-클릭 비디오 컨버터가 거의 모든 비디오 형식을 변환할 수 있다길래 사용해봤으나 이 av01 영상을 불러들이지 못했다. 동영상 컨버터 프로그램이 종류가 많으니 되는 것도 더러 있겠지만, 정식버전에 가까운 비디오프록으로 변환이 가능했기에, 이제는 다른 방법을 찾으려 고생할 필요가 없어졌다.

 

 

GPU 가속

비디오프록은 GPU가속으로 CPU 부담을 줄이고 동영상 인코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비디오프록 프로그램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할 수 있는지 점검하는 기능이 있는데, 위의 이미지가 그 결과이다.

GPU로 UHD630이 잡혔는데,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은 맥미니 + egpu 구성으로 RX580 Pro를 사용중이지만, 애석하게도 비디오프록에서는 egpu를 인식하지는 못하는 모양이다. 이와 같은 조합을 사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을테니, 대개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비디오프록 다운로드 - 공식홈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4K 스토그램 프로 버전 기능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