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제품

로보센 Robosen의 옵티머스 프라임 자동 변신 로봇?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2. 8.
반응형

 

2020년 CES에서 공개된 중국의 로봇 장난감 업체, 로보센의 로봇 장난감 T9.

1.5Kg의 무게에 무선 조종이 가능한 RC카에서 2족 보행하는 로봇으로 자동 변신하며, 걷고, 춤추고, 팔굽혀 펴기 등의 동작을 할 수 있다. 무려 22개의 서보모터가 장착되어 있고,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미 관절이 움직이는 로봇 장난감은 꽤 많이 보급되어 있지만,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스스로 변신까지 하는 로봇 장난감은 흔치는 않다. 다만, 우리가 알아볼만한 인지도 있는 메카닉 디자인은 아닌것이 아쉽다.

놀랍게도 스스로 변신하는 로봇이 T9뿐이 아니었다. 심지어 옵티머스 프라임이 달리는 모습은 아주 그럴싸하다.
터닝메카드 같은 변신모습이 조금 아쉽지만, 이 또한 자동은 자동이다.
위와 비슷한 디테일의 변신 로봇이 생각보다 아마존에 많았는데, 트랜스포머의 디자인을 가진 것들이 4-6만원, 그냥 아무렇게나 생긴 것들은 2만원에도.. 판매가 되고 있으며, 변신이 좀 어설프지만 범블비도 있다.


이와 디테일이 많이 차이나는 로보센의 T9은 로보센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려 499달러의 가격에 판매중이다.

T9과 거의 똑같이 생겨서 뭐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는 T9E 로봇 장난감도 동일가격에 판매중인데, 그 외에 새로나온 K1로봇이 1달러에 사전예약 중이다. 17개의 서보모터가 달린, 변신은 하지 않는 로봇으로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T9과 비슷한 사양을 가진 것으로 보이며, 가격도 공개되어 있지 않다.

한자지만.. T9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툴도 존재하니, 아마 K1도 이정도는 가뿐이 해내겠지.
그러나, 정작 중요한건 로보센을 찾아보게 된 계기가 이따위 T9, K1 장난감들 때문이 아니다.

T9보다도 더 복잡하게 변신하는 똑같지는 않지만 누가봐도 옵티머스 프라임 로봇 때문이다.
이 영상을 공유한 유튜브 Toys Zone D에서 출처URL을 적어두었지만, 링크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 주소는 weibo를 가리키고 있으니 중국에서 나온 자료임을 암시하긴 하는데, 영상 제목에는 SenPower의 옵티머스 프라임이라 씌어있을 뿐 Robosen의 이름이 보이지는 않아서 로보센과 옵티머스 프라임의 연관관계를 찾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결국 the verge의 기사 내용에서 그 힌트를 찾았다.

로보센이 예전에 사용하던 이름이 SenPower였으며, 당시에 프로토타입으로 만든 로봇이 위의 옵티머스 프라임과 유사한 변신로봇. 이후 그들이 실제 상용화한 로봇은 의외로 T9이다. 어떻게 봐도.. T9 이후에 옵티머스 프라임이 나올 것 같지만.
그 반대가 된 이유는 이들이 옵티머스 프라임 라이센스를 받지 못한 때문으로 the verge의 기사는 추정하고 있다.

디자인이 후퇴한 것은 그렇다쳐도, 변신메카니즘마저 후퇴할 필요는 없었을텐데...
라이센스만 확보한다면 바로 사용화해도 필시 많은 구매욕을 자극하리라.

아래는 또 다른 관련 영상들.

 

로보센의 옵티머스 프라임 변신 로봇이 프로토타입으로 끝날줄 알았지만, 하스브로와 합작하여 실제로 판매를 시작했다. 
옵티머스 프라임 판매 관련 글 : boxwitch.tistory.com/211

 

완전 자동 변신 로봇 옵티머스 프라임. 진짜였네.

얼마전 로보센에서 공개했던 여러 변신로봇 동영상에 관해 글을 쓴적이 있다. 당시 로보센에서 판매중인 로봇보다 먼저 공개된 영상에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뿐 아니라 또 다른 트랜스

boxwitch.tistory.com


로보센 공식 홈페이지
robosen.com/shop/product/t9-1#attr=

로보센 T9 CES

es.gearbest.com/blog/tech-news/toy-transformers-appear-in-ces-as-long-as-you-shout-transformation-it-can-automatically-complete-the-transformation-10759

옵티머스프라임 변신 로봇 장난감
www.amazon.com/-/ko/dp/B07YNL9Z4N/ref=sr_1_22?dchild=1&keywords=TRANSFORMING+RC+OPTIMUS+PRIME+REMOTE+CONTROL+TOY+ROBOT&qid=1612790143&sr=8-22

theverge.com
www.theverge.com/2020/1/9/21057762/robosen-transformer-t9-robot-toy-ces-20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