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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일정한 시간 딜레이와 반복 Invoke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2. 18.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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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한 시간 후에 함수 호출하거나 일정한 시간 후에 일정한 시간마다 반복 호출.
Coroutine보다 퍼포먼스가 좋고, Update보다 사용하게 편리하다.
using UnityEngine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r {
float delayTime = 1f ;
float repeatTime = 1f ;
Invoke("StartSomething", delayTime) ;
// 1초 후에 StartSomething을 호출
InvokeRepeating("RepeatSomething", delayTime, repeatTime) ;
// 1초 후에 RpeatSomething을 처음 호출하고, 이후 1초마다 호출.
}
void StartSomething() {
// 1초 후에 할 일.
}
void RepeatSomething() {
// 1초 후에 매 1초 마다 할 일.
}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Fire1")) CancelInvoke() ;
// 모든 Invoke 취소.
if (Input.GetButton("Fire2")) CancelInvoke("StartSomething") ;
// StartSomething을 호출하는 Invoke 취소.
}
Dictionary<T> : https://boxwitch.tistory.com/157
List<T> : https://boxwitch.tistory.com/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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